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소환수에 적용되는 버프 목록


소환수에 전이 되는 버프와 적용 가능한 버프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자투리팁 : 소환수에 적용되는 버프 목록
작성일 : 2015.09.09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부터는 작고 짧은 글(팁) 혹은 다른 팁 글들과 합쳐서 올리기에는 애매한 자투리 팁들을 조금씩 올려보고 합니다.

사실 라이브 서버부터 즐기신 유저라면 알 수 있는 내용들도 있고, 조금만 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면 알수도 있는 부분이라 많은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환수의 종류

리니지2에는 소환수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소환사 이외에도 소환수를 다루는 클래스가 있다보니 간단하게 소환수 종류를 먼저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환수의 종류

그리고 클래식 서버는 라이브 서버 초반과는 다르게 소환사에 대해 편의 내용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 가장 큰 편의 내용 중 하나가 소환사에게 버프가 적용 될시 소환수에게도 버프가 적용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소환수의 버프 적용 범위
일반 버프의 경우는 제대로 버프가 공유가 되지만, 다양한 소모품과 아이템의 버프 효과가 어디까지 적용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템 효과

적용되는 소모품 효과

※ 추가 팁 : 다크 어벤져의 경우 얼터를 사용하는 경우 소환수도 얼터가 적용됩니다.

 

역시 자투리 팁이라 짧게 적고 후다다닥~~~~


솬사도 딜 나오게 만들어 주는 환상 스킬~!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투리팁 모음


수정 이력
 – 2015/09/10 : 문맥이 맞지 않는 부분과 테이블 틀린 부분 수정
 – 2015/09/14 : 아가시온 봉인 팔찌 – 싱어&댄서 버프 효과 추가 


※ 도움이 되셨다면 힘내라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버튼은 PC버전에서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