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젯팩 – 공유 기능 : 페이스북 공유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


워드프레스 젯팩 – 공유 기능 : 페이스북 공유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
( WordPress jetpaek – sharing : Facebook unshared Resolution )


오래간만에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작성하는데 뜬금 없이 적용한 젯팩(jatpack)의 공유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20150128_facebook_metatag_img1

( 젯팩의 공유 기능은 워드프레스로 작성한 포스트를 자신의 SNS에 자동으로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

처음엔 그냥 간단하게 기능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 시키니 문제 없이 등록 될지 알았는데요.
이런… 막상해보니 페이스북만 빼고 다 등록되네요!?

20150128_facebook_metatag_img3

( 페이스북에서 앱 – 공유 내용을 봐두 새로 올린 글에 대해서는 공유된 내용이 없더군요 )

그래서 한시간 가량 플러그인을 지웠다 다시 설치하고, db쪽두 아무리 만져봐두 해결이 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젯팩 플러그인 서포트 게시판을 보니 비슷한 문제로 질문을 올린게 있더군요. (게시글 링크)20150128_facebook_metatag_img2

20150128_facebook_metatag_img2a

영어실력이 나빠서 대충이나마 내용을 보니 페이스북에 관련된 메타 태그를 확인하라는 답변이 되어있더군요.
다만 확인은 페이스북에서 지원하는 “Facebook – Open Graph Object Debugger“를 이용하라는 내용이였습니다.

Facebook – Open Graph Object Debugger : 이동 링크

그래서 확인해보니 정말 메타 태그가 문제가 있더군요.- _-;;

20150128_facebook_metatag_img4

이 문제를 확인해 보니 외부에서 억세스해 페이스북에 글을 등록시 해당 글에 메타태그를 기반으로 정보를 작성해 페이스북 자체서버에 캐쉬하게 되어 있어서, 메타태그 정보가 올바르지 못하면 페이스북에 글이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거라더군요.

이제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알아 원인을 찾는데 특별한 원인은 안보이고,
처음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이제와 문제가 생길걸 봐서는 아마 많은 플러그인을 지웠다 설치하면서 머가 꼬인거 같더군요.

그래서 일단 페이스북에 대한 메타태그가 문제라고 하니 간단하게 메타태그 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해결했습니다.
(전 ‘All in One SEO‘라는 플러그인을 사용중이라 플러그인 기능 중 Social Meta 기능 활성화로 간단하게 처리했네요.)

20150128_facebook_metatag_img5

그리고 다시 “Facebook – Open Graph Object Debugger“에서 확인해보니 이제 메타태그는 정상화~~~~

20150128_facebook_metatag_img6

( 참고로 다시 로딩한다고 바로 되는건 아니고 ‘Fetch new scrape information’버튼을 눌러 새로 페이스북의 캐쉬를 새로 갱신시켜야 정보가 뜹니다. )

이후 다시 게시글 등록을 시도해보니~ 잘 등록되었네요.

20150128_facebook_metatag_img7

이것으로 문제 클리어~~~~~~


Facebook – Open Graph Object Debugger” 툴사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했습니다.
오즈의 개발자님의 페이스북 웹페이지 캐시 삭제하는 방법 (캐시 갱신) ← 누르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