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24FG70(CFG70) – 소개/개봉기


오래간만에 제품 관련 글을 작성하는거 같네요.
이번 리뷰는 삼성에서 만든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CFG70 입니다!!!

이번 역시 제품 개봉기 먼저 시작합니다.

제품 소개

간단히 소개하자면 삼성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게임 전용 모니터 중 하나로 VA 퀀텀닷 커브드 패널, 144Hz 주파수, 1ms의 응답속도(MPRT)라는 스펙을 앞세워 출시되는 24인치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최근 출시 예정인 게이밍 모니터 중 많은 분들이 눈 여겨보는 기대 제품 중 하나죠.

더 자세한 소개와 스펙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글 보다는 영상이 소개하는데 더 도움이 되는거 같네요 : D )

cfg70_open_2

출처 : cnet.com , samsungmonitorglobal (youtube영상)

※ 참고로 10월 중순에 출시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봉기

빨리 써보고 싶은 마음에 스마트폰 카메라(삼성:엣지)로 급하게 촬영하고 넘어갔더니 막상 개봉기 작성할때 사진을 확인해보니 엉망이네요. 다시 박스에 넣고 사진을 촬영하는건 아닌거 같아 모니터만 미러리스 카메라(NX1000)로 촬영해 올립니다.
( 이말을 남긴 이유는 하루 썻더니 모니터에 먼지가 많이 달라붙어서요.ㅋㅋㅋㅋㅋㅋ )


사내 체험단 제품이라 사내에서 확인하고 배달되서 그런지 반출 확인이 도배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무시하시길…
cfg70_open_3

어쨌든 박스는 모니터 보호를 위해서인지 매우 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32인치 모니터(크로스오버 324K UHD 봉달이) 박스보다 조금 작은 편인데도 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cfg70_open_4a

그만큼 박스 내부는 모니터에 손상이 가지 않게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었는데요.
cfg70_open_5
cfg70_open_5a

박스 내 구성품은 타모니터와 비슷했습니다만… 
cfg70_open_6

구성품 목록
 – 모니터 (패널부+암+받침대)
 – DP 케이블
 – HDMI 케이블
 – VESA 마운트 악세사리
 – 전원 어뎁터 (사진에 어뎁터는 유럽 제품)
 – Color Calibration Report
 – 제품 설명서 등 여러 용지…

Color Calibration Report까지 들어있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cfg70_open_7

그리고 번외적으로 유~럽향 전원 어뎁터를 보면 아래와 같이 합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그동안 제가 사용해오던 모니터용 전원 어뎁터와 다르게 작고 이쁘게 생겼습니다!

※ 해당 모니터가 유럽 제품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라, 국내 출시 제품에는  ‘Color Calibration Report’나 ‘전원 어뎁터’가 지금과 동일하게 들어 있을지, 아님 변경될지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음… 이정도면 소개/개봉기는  끝난거 같네요.
이상으로 CFG70 모니터 소개/개봉기를 마무리 지어봅니다.

다음 글은 모니터 외형에 대한 글이 될듯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 해당 모니터는 2016/10/09 기준, 미출시 제품이며 삼성 임직원 체험단에 선정되 제공된 모니터로 작성한 글임을 알립니다. (유럽향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