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24FG70(CFG70) – 외형 살펴보기


개봉기에 이어 CFG70 외형을 살펴보는 글을 남깁니다.

관련글


모니터 외형

개인적으로는 정말 ‘우아~’하는 소리가 나올만큼 CFG70 모니터 외형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 스탠드 암 (암 스탠드, 데스크 마운트 등 다양한 이름으로…)
조금 제한은 있지만 꽤 고급진(?) 스탠드 암이라서 피벗, 틸트, 스위블, 높낮이 조절까지 조절 할 수 있는 범위가  넓고, 바닥  받침대가 동그렇고 고급스런 느낌의 재질이라 딱 마음에 들었습니다.

피벗 Pivot,90도 회전 기능
틸트 Tilt, 상하 각도 조정 (밑으로는 제한 있음)
스위블 Swivel, 좌우 각도 조정
높낮이

다만, 암 부분이 조금 뒤로 나와 있어, 모니터 설치 시 뒷 공간이 필요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해당 부분은 필자의 책상이 크지 못해서 정면 설치 시 키보드가 많이 뒤로 빠져야되는 구조라 저만 그렇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 케이블 정리용 홀더

선정리를 좋아해서 그런지 케이블 정리용 홀더를 먼저 찾아보게 되었네요! ㅎㅎ


# 번외 : 경고 라벨


친절하게도 모니터 운반 시 주의 라벨도 붙어 있습니다. 다만 전 모니터 운반 시 아무대나 막 잡고 옴겼던걸 로 기억을…


# 모니터 단자

HDMI 2개, DP 1개, 해드폰 연결용 단자 1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고주파수 모니터로 출시되서 그런지 DVI나 RGB 포트는 과감히 생략했네요.


# OSD 버튼

정면 기준 우측 하단 뒷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 모니터 프로필 선택 키

정면 기준 우측 하단 아래면에 위치해 있는데, 프로필 키가 3개나 달렸어요!


# 아레나 조명

간단하게 표현하면 은은한~ 조명입니다.ㅋㅋ


# 총평
게이밍 모니터 답게 빠른 모니터 설정 변경을 위한 프로필 선택 키를 3개나 달았음에도 디자인, 편의성 둘 다 만족스럽게 잘 처리한 점이나, 스탠드 암 기능 뿐만 아니라 선정리까지 고려해 홀더를 넣은 점, 전 거이 쓰지 않겠지만 멋을 위한(?) 아레아 조명 등 장점이 많았는데요.

반대로 모니터 받침대가 거친감(?)으로 이쁘긴하나 이물질이 잘 붙게 되어 있는점, 틸트가 하단으로는 안되는 점등 몇가지 단점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CFG70는 디자인만 이쁘게가 아닌 조작을 위한 배치 (조작)편의성 역시 챙긴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고, 돋보이는 깔끔하게 잘빠진 모니터라 평을 내리며, 이상으로 CFG70 모니터 외형 살펴보기를 마무리 지어봅니다.


다음 글은 OSD에 대해 살펴보는 글을 작성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  OSD 관련, 소비전력, 발열, 주관적인 성능 평가 순으로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관련글


※ 해당 모니터는 2016/10/09 기준, 미출시 제품이며 삼성 임직원 체험단에 선정되 제공된 모니터로 작성한 글임을 알립니다. (유럽향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