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Dragon Center 실행 없이 RGB 유지 방법 (그래픽 카드 기준 설명)


MSI 그래픽 카드의 RGB를 끄기 위해 MSI Dragon Center 설치 했는데요.

RGB를 끄기 위해서는 윈도우 로그인 때마다 항상 Dragon Center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되는게 불편해 Dragon Center를 실행시키지 않고도 RGB 세팅이 유지되는 찾게 되어 정리해 남겨봅니다.

서론

MSI사 RTX 3090 (MSI사 GeForce RTX 3090 GAMING X TRIO)을 사용 중인데요.
그래도 나름 고급 모델이라고 정면 측면 등에 RGB가 자리잡아 있습니다.

문제는 컴퓨터가 있는 방 환경 및 제 성격 상 RGB 기능은 전혀 필요가 없어 RGB를 끄고 사용하고 싶은데 이를 위해서는 MSI사에서 제공하는 Dragon Center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항상 윈도우가 시작할때 마다 이 프로그램을 켜야 RGB를 제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냥 실행되지 않게 설정이나 작업 관리자의 기능을 조절해 윈도우 시작 시 이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지 않으면 제대로 RGB가 제어되지 않거나 같이 실행 중인 MSI 애프터버너랑 이상하게 꼬여  Zero Fan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등이 있어 항상 윈도우 시작 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했습니다.

그러다 몇칠 전 G.SKILL RGB RAM의 RGB가 이상 동작(컴퓨터 끄면 혼자서 RGB가 열심히 반짝반짝 땐스~)하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더 이상 MSI Dragon Center도 실행하지 않아도 되게 개선하게 되어 이렇게 정리해두게 되었네요.

 

선행 작업

1. 더 이상 윈도우 시작 시 DRAGON Center를 실행하지 않게 하기 전에 원하는 RGB 동작을 선택해야 됩니다.
 – 저 같은 경우는 RGB OFF를 원하니 LED OFF 설정을 합니다.

2. 정상적으로 RGB가 세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시작 시 MSI Dragon Center 미실행 방법

윈도우가 시작될 때 MSI Dragon Center가 미실행되게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1. MSI Dragon Center 내 설정을 변경

2. 윈도우 작업 관리자 – 시작프로그램 – Dragon Center를 사용 안함 처리

※ 저 같은 경우는 2개 모두 적용해요. ㅋㅋ

 

추가 필요 작업

 – 이 작업은 MSI Dragon Center 설치 이후 한번만 하면 됩니다.

 

MSI Dragon Center를 설치를 통해 생성되는 서비스를 필요 없는 것은 실행되지 않게, 필요한 것만 자동 실행되게 설정하는데요. 종류는 5개입니다.

이 5개의 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 기능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서비스’ 입력하면 해당 기능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이후 재부팅을 통해 정상 동작을 확인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