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 아이온 초심자를 위한 정보 : 서버 정하기!!!


저 역시 아이온을 1년 이상 접고 다시 시작한지 6주정도 밖에 되지 않아 거이 초보에 가깝습니다만 제가 다니는 아이온 커뮤니티 카페에서 종종보이는 서버 추천 부탁하는 초보자 분들을 위해 글을 남겨봅니다.

저 역시 초보에 가까워 경험해본 것들을 위주로 적었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틀리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D

추신 > 전 천족 밖에 안해봐서 천족 기준으로 작성됬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경우에 많은 걱정이 있겠지만 가장 큰 걱정은 ‘캐릭터를 만들고 보니 비슷한 렙때 유저가 없어서 나중에 파티 사냥을 못하면 어떻하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 역시 이전에 게임을 하다 접고 다시 복귀하는 타입이 아니였다면 이 문제 때문에 많이 고민했을꺼 같은데요.

막상 캐릭터를 생성해서보니 이전에는 없는 시스템인 ‘루키섭 이동’과 ‘서버 이전’이 생겨서 서버를 정하는건 그리 큰 문제가 아님을 느꼈습니다.

– 루키섭

NC에서 초보자를 배려해 만든 통합 서버와 같은 것으로 서버 리스트에는 존재 하지 않는 서버입니다.

어느섭에서든 레벨이 45이하라면 ‘시작 메뉴 -> 채널/통합 루키 서버 이동 -> 통합 루키 서버로 이동’ 버튼을 통해 이동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30%의 경험치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합 서버인 만큼 다른 서버에 있는 유저들이 다 모이는 곳이기에 사람이 많습니다.
덕분에 45렙 이전까지는 동렙 유저가 없어서 퀘스트나 인던을 못가는 경우는 없더군요.^^
( 천족의 경우 포에타, 베르테론, 엘테넨 / 마족의 경우 이스할겐, 알트가르드, 모르헤임 에서만 이동가능합니다. )

= 번외 : 채널?

루키섭 이전에 있던 기능으로 같은 사냥터에 사람이 너무 많아 잡을 몹이 부족한 경우를 대비해 만들어진 시스템으로 채널이 다르면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같은 장소에 서 있더라도 서로를 볼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같은섭 같은 장소인데 서로 보이지 않는다면 채널부터 의심을!!!
( 하지만 채널이 달라도 파티 맺고 인던 들어가면 같은 인던 들어집니다. )

– 서버이전 서비스?

NC에서 돈 벌려고(?) 만든 부가서비스로 자신의 서버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 할수 있게 만든 유료 서비스입니다.

한번 결제시 2만 9천원이 소모되며, 매주 수요일에 이루어지는 서버 정검 이후에 캐릭터가 옴겨집니다.
( 주로 천족으로 키워놓고보니 자기 섭이 마족 강섭이라 활동이 힘들다던가, 마족인데 자기 섭이 마족 강섭이라
PvP가 잼 없이 돌아가서와 같은 경우로 이전을 하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참고로 서버 이전시 갖고 갈수 없는 아이템과 금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이전 신청 전 조금 준비가 필요합니다. )


 

결과적으로 45렙까지는 통합서버인 루키섭으로 인해 렙업은 물론 파티를 꾸준히 이룰수 있고,
46렙 이후부터는 본섭에서 솔플인던이나 파티 인던/사냥터 등을 통해 렙업을 꾸준히 할수 있으며 나중에 고렙이 되어도
서버가 마음에 안들면 서버 이전하면되니 더이상 서버를 어디를 선택해야되는지는 큰 걱정꺼리가 아닌거 같습니다.

그러므로 아는 지인이 없다면 일단은 마음에 드는 이름에 서버나 접속률이 가장 많은 황금시간때인 저녁 9~12시사이나
자신이 접속을 많이 하는 시간에 혼잡한 서버로 선택하시는 것을 조심스레 조언드려봅니다.

 
( 저 같은 경우 루키섭에서 30렙전에는 베르테론 맵에서 투르신 파티 사냥, 39렙이후에는 엘테넨맵에서 불신이라는 인던과 본진 파티 사냥을 45렙부터는 본섭에서 엘리시움맵에 강철갈퀴호 인던과 인테르디카맵에서 아조투란, 드라웁니르이라는 인던과 인드라투 닥사팟 순으로 쭉 렙업하면서 파티 사냥 다니는데 큰 어려움을 못 겪었습니다.^^;; )

 

 

-참고 사항-

천족 강세섭 : 카이시넬, 고르고스, 루그부그, 페렌토, 파시메데스 등등…
마족 강세섭 : 바이젤, 루미엘, 브리트라, 크로메데 등등…

사람 많아 추천 많은섭 : 시엘 (캐릭 생성 불가 상태!)
그외 추천 있는섭 : 네자칸, 마르쿠탄, 카사카 등등…

※ 저도 줏어 들은것들이라 틀릴수도 있습니다. 틀린게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