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중갑 +6강화 시 MP 회복 보너스 효과


중갑 방어구는 특정 부위를 6셋 이상 강화 시 세트 옵션 외에도 방어력 외에도 MP(마나) 회복 능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부가 되는데요. 이 중 MP(마나) 회복 능력 효과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중갑 +6강화 시 MP 회복 보너스 효과를 확인해 봅시다.
작성일 : 2015.06.06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이전 기사에 이은 시험으로 중갑 +6강화 시 효과 중 MP회복력 증가에 대한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4. 추가 시험 – 중갑 +6강화 시 MP 회복 보너스 효과
이번 시험을 위해 도와 주신 혈원 복순심 형님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시험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20150606_lineage2_servernow_img01
복순심형님은 6중갑셋 착용 시 이득이 많은 소드싱어!!!

 

분석을 위해 비교 동영상 (서 있는 경우)

분석한 평균 마나 회복치 (서 있는 경우)20150606_lineage2_servernow_img02

중갑을 입는 클래스 중에는 앉아 엠탐을 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일단 서서 시험을 해봤습니다.
그 결과 대략 D급은 15% 정도, C급은 20% 정도의 효과가 보였는데요.

왠지 모를 경우를 생각해 앉았을 경우에도 효과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분석을 위해 촬영한 비교 동영상 (앉아 있는 경우)

분석한 평균 마나 회복치 (앉아 있는 경우)20150606_lineage2_servernow_img03

시험 결과
이런! 혹시 몰라서 앉아서도 확인을 한건데 귀찮아서 안했으면 모르고 넘어갈 뻔 했네요.
덕분에 중갑 +6강화 시 MP 회복 보너스 효과는 퍼센트(%)가 아니라 고정 수치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20150606_lineage2_servernow_img04

※ 아마도…. D급은 1.5, C급은 2.0의 수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제가 분석한 결과로는 이렇게 나오네요~^^

이것으로 중갑 +6강화 시 MP 회복 보너스 효과에 관한 기사를 끝마쳐 보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 기재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사연이 있으신 분은 게임 상 우편 혹은 이메일(syanoe@naver.com)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
    (귓말은 낚시 틀고 저녁 늦게만 겜하기 때문에 대응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