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12주년 기념 이벤트 한방 정리


2015년 10월 리니지2 12주년을 맞이하여 다수의 이벤트를 동시 시작하다보니 조금은 이벤트를 파악하기 어렵지 않나 보기 편하게 정리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12주년 기념 이벤트 한방 정리
작성일 : 2015.10.24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리니지2 12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해서 기사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2주년을 맞이하여 다수의 이벤트를 동시 시작하다보니 조금은 이벤트를 파악하기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벤트 공지사항 및 파워북을 참고하면 다 아실수 있는 내용이지만 조금은 보기 편하게 정리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PC 기준으로 작성되어 모바일 화면에서는 조금 불편하게 보이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PC버전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버프 시스터즈, 차파
 1-1. 버프 시스터즈 – 차파 변신
 1-2. 버프 시스터즈 – 신규 및 복귀 용사 혜택
 1-3. 버프 시스터즈 – 12주년 기념 아이템

발라스의 기사단의 비밀 보급품
 2-1. 발터스 기사단 – 참여 방법
 2-2. 발터스 기사단 – 참여 보상
 2-3. 발터스 기사단 – 주화

붉은 천칭 상단
 3-1. 상단 – 호위무사 블루
 3-2. 상단 – 거상 레드
 3-3. 상단 – 장로 그린
 3-4. 상단 – 장인 블랙
 3-5. 상단 – 만물상 필크


버프 시스터즈, 차파 – 버프 시스터즈, 차파
버프 시스터즈, 차파(일명 차파) 이벤트는 크게 3단계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버프 시스터즈
 2. 신규 및 복귀 용사 헤택
 3. 12주년 기념 아이템

※ 이벤트 기간 : 2015/10/21 ~ 2015/11/18

 

1-1. 버프 시스터즈, 차파 – 차파 변신

버프 시스터즈는 레벨, 클래스에 상관 없이 프로핏/엘더/실엘로 변신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변신 팔찌’를 의미합니다.
레벨 1이라도 ‘팔찌’를 이용하면 바로 버프&힐이 가능한 캐릭터로 변신하게 되는데요.

변신 이후부터는 기존의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고 ‘팔찌’를 통해서 생기는 스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신에 따른 스킬 종류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이, 차파 변신은 중요한게 하루에 4시간만 사용이 가능하며, 변신 이후 아침 6시 30분까지 시간이 고정된 쿨타임이 동작하기 때문에 버프 할때만 변신을 했다가 다시 변신을 해지하는 방식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로 쿠폰으로 판매하지 않고, 기존 30일 300시간 계정에 포함해서 판매하고 있으니 현재 사용중인 계정이 만료 되어야만 수령 받을 수 있는 점을 확인해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체험 쿠폰 획득 링크 : [링크]            ← 3개 쿠폰을 전부 다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판매 기간 : 2015/10/21 ~ 2015/11/18  ← 한달에 한번만 구매 가능합니다.
– 판매 주소 : [링크]                      ← 10월,11월 구매하면 2번 구매 가능


1-2. 버프 시스터즈, 차파 – 신규 및 복귀 용사 혜택
12주년 기념 이벤트로 인해 복귀하는 혹은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된 이벤트입니다.

대상자
– 신규 유저 : 이벤트 시작(2015/10/21, 서버 정검) 이후 생성된 계정
– 복귀 유저 : 마지막 접속이 2015/09/29일인 계정

신규 및 복귀 지원 물품 리스트

차파 이용권 구매시 추가 보상

– 해택 쿠폰 획득 링크 : [링크]            ← 중앙 쪽에 버튼이 있습니다.

 

1-3. 버프 시스터즈, 차파 – 12주년 기념 아이템
작년 11주년 이벤트처럼 기념 아이템을 나눠주는데, 옵션이 조금은 말하는 섬 서버의 내복단을 고려해서 만들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폭죽 시스템과 가만히 있으면 춤 추는건 덤…)

11주년 아이템 + 내복의 난 아이템 = 12주년 아이템???

– 수령 쿠폰 획득 링크 : [링크]            ← 가장 하단부에 버튼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버프 시스터즈 이벤트는 30일 계정 내 포함해 제공하는 아이템이라 별도에 캐시비가 드는게 아니지만, 레벨 1부터 변신이 가능하다보니 투계정 유도와, 내복단 유저를 고려해 지원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만든 이벤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발터스 기사단의 비밀 보급품

전체적으로 NC사에서 유저를 위해( 오토로 추청되는 유저에게도 보상이 가서 이래저래 논란이 많긴 합니다만… ) 아이템을 뿌리다 싶이하는 좋은 이벤트인데요.

정해진 시간마다 랜덤한 보상 물품이 뜨고, 그 타이밍에 맞추어 발터스의 기사단으로 변신하면 추첨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입니다.

※ 이벤트 기간 : 2015/10/21 ~ 2015/11/18

2-1. 발터스 기사단 – 참여 방법
참여를 하기 위해서는 “레벨 20이상” 캐릭터와 “발터스 기사단의 증표”가 필요합니다.

1.“발터스 기사단의 증표”는 일단 각 마을에 위치해 있는 NPC 시비스에게 “발터스의 기사단 보급품”을 받으신 이후

2.인벤에 있는 보급품을 통해 하루에 3장씩 받을 수 있으며, 아침 6시 30분이 지나야 새로이 증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3.게임 플레이 중 1등 보상이 마음에 든 시점에 “발터스 기사단의 증표”를 사용해 변신을 하시면 자동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 추첨은 자동으로 진행되며, 추첨 단계는 주황색 게이지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2. 발터스 기사단 – 참여 보상
각 시간마다 정해진 아이템으로 보상 지급 방식이 아니라 매시 정각마다 랜덤하게 보상이 정해지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해당 시간에 맞추어 어떤 아이템이 나오는지 확인하시고 참여가 필요합니다.

※ 추첨 보상 아이템 특징
– 강화 주문서 상자 : 무기/방어구 주문서가 각각 10장씩 나옵니다.
– 각 그레이드별 무기 상자 : 최상급 등급만이 아닌 하급부터 최상급까지 랜덤하게 나옵니다.

※ 보상 목록 빠른 확인 방법
  게임 중 추첨 보상을 보고 싶으실 때에는 1등 보상 옆에 [?]를 누르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2-3. 발터스 기사단 – 주화
매시간마다 진행되는 추첨 이벤트에 1등 담청자가 나오면 당첨되지 못하는 분들에게 보상되는 “시비스의 주화” 20개 외에도 사냥터에서 사냥 중 몬스터를 통해 “시비스의 주화”를 구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얻은 주화는 크게 3가지 보상 중 하나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잡화를 교환한다”시 교환 리스트

“무한의 화살통을 교환한다”시 교환 리스트

“시비르의 주화를 겜블한다”시 보상 리스트

전체적으로 유저에게 큰 기대감과 보상을 주는 만큼 완전 랜덤하게 상품을 제공하다보니 일반 유저 뿐만 아니라 오토 유저에게도 보상이 지급되는 사태가 없지 않아 있지 않나 샆습니다. 이런 경우도 조금 고려해 보상 아이템 지급 방식을 본인 인증을 걸칠때만 받을 수 있게 쿠폰형식으로 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붉은 천칭 상단
12주년을 맞이해 2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동급 아이템끼리 교환(옆그레이드), 경험치 주문서, 오만의 기운과 피의 결정 획득, 버프 주문서 교환 등 지금 진행되는 가장 핵심이 되는 이벤트지 않을까 싶습니다.

– 호위무사 블루 : 무료 텔레포트, 레드의 증서 (가장 핵심 아이템)
– 거상 레드 : 오만의 기운, 파의 결정
– 장로 그린 : 경험치 주문서
– 장인 블랙 : 무기 옆그레이드 (동일 등급의 다른 타입의 무기로 변경)
– 만물상 필크 : 무디의 멜로디 주문서, 해적단의 열매, 황금 인어의 눈물, 수호탑의 축복 주문서

※ 이벤트 기간 : 2015/10/21 ~ 2015/11/04

 

3-1. 상단 – 호위무사 블루
옆그레이드, 경험치 주문서 구매시 필요한 레드의 증서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주는 NPC로써, 퀘스트 종류에 상관 없이 각 캐릭당 하루에 1회씩만 퀘스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퀘스트 진행 시 외에도 “말하는 섬 마을”을 통하면 무료로 각 마을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3-2. 상단 – 거상 레드
오만의 기운과 피의 결정를 구매하거나, 결정체 D급을 C로, 결정체 C급을 B로 바꿔주는 NPC입니다.

구매 가능 아이템 리스트

※ 오만의 기운이 현재 시세로 75만 아데나 쯤하는걸 생각하면 기운을 얻기 위해 도전하기에는 별로인거 같습니다.
※ 피의 결정은 구하기 어렵다 보니, 얻기 위해서는 도전하는 수 밖에…

결정체 업그레이드

※ C급까지는 교환할만 한데, B급은 교환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_-;;;

 

3-3. 상단 – 장로 그린
레드의 증서 2개와 잡템등을 이용해 경험치 주문서를 구매 가능합니다.

※ 현재 잡템 가격을 올리는 주 요인 중 하나죠.

 

3-4. 상단 – 장인 블랙
레드의 증서 2개와 엘레멘탈 스톤, 결정체, 아데나가 있으면 동급 무기를 다른 종류의 아이템으로 변경해주는데요. 이도류 무기는 변경해주지 않습니다.

예) 단검 → 마법 무기(크리스탈 단검 → 악마의 지팡이), 장검 → 창 (크샨베르크 → 그레이트 액스)
   단검 → 이도류 : 변경 불가

변경 가능 목록

 

3-5. 상단 – 만물상 핑크
가장 핫한 상단 NPC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로 그린과 이어 소모품 시세를 올리는 큰~ 역활을 수행중에 있는데요.

구매 가능한 리스트를 보면 좋은 아이템이 많다 보니 구매시 필요한 아이템의 가격이 올라가는데 큰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완성품(?)과 밑재료 간에 가격 차이도 많이 나기도 하고 있구요.

구매 가능 리스트

스피넬 구매를 위한 필요 아이템 리스트

그래서 가격 차이에 대비해 구매를 하기 위해서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레드 스피넬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오직 2가지 아이템 즉 “해적단의 특별한 열매”와 “황금미끼”뿐인데, 두 아이템 중 그나마 황금 미끼가 열매보다 가격이 낮고 교환 비율이 괜찮아 판매하는 레드 스피넬 가격과 확인해보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교환 효과

반면 그린 스피넬은 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현재 가격 대비 가장 효과가 좋고 빠르게 많이 모을수 있는 방법은 “고등어” 10개를 “피쉬 스튜 – 엠파워” 1개로 바꾼 이후 “피쉬 스튜 – 엠파워”를 그린 스피넬 7개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 즉, 고등어 10개  → 피시 스튜 – 엠파워 1개 → 그린 스피넬 7개 순으로 변경 )

이런 경우 고등어의 가격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고등어 1개당 900 아데나 일시 개당 1,285원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 개인상점에서 판매하는 그린 스피넬 가격은 1790~1850원 선 )

그래서 자연스레 고등어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보니 이제는 주문서를 통한 스피넬 구매로 분위기가 바뀌는거 같네요.
어쨌든 이런 스피넬들은 열매나 무디 버프 때문이라기 보다는 “수호탑의 축복 주문서”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수호탑의 축복 주문서 가격 비교

구매전에 꼭 시세 확인해보고 사세요~~

리니지2 1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 이력
 – 2015/11/02 : 고등어를 그린스피넬로 변경하는 내용 변경 (원에잇님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