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창/이도/격투 무기 강화 수치 비교


무기별 강화 시 공격력/마법력 비교에 대한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 장에는 창/이도/격투 무기에 대해서만 정리했으며, 다른 무기는 다른 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자투리팁 : 창/이도/격투 무기 강화 수치 비교
작성일 : 2015.11.08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종종 질문이 올라오는 무기별 강화 시 공격력/마법력 비교에 대한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이전에 인챈트 효율 개선에 대한 기사를 올릴때도 정리했었지만, 12주년 이벤트로 벌어지는 동급 무기 교환 이벤트와 A급 무기 추가로 인해 조금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정리하다보니 내용이 너무 길어져 이번 장에는 단검/활/마법무기에 대해서만 정리했으며, 시간나는대로 계속 다른 무기도 정리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자료는 D급 고인첸 무기의 가성비와 효율 분석 (2015/11/01)기사를 위해 만든 Low Data 자료 중 하나로써, 자투리팁인 만큼 본문의 그림이 자료의 핵심 내용이니 참고하시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 PC 기준으로 작성되어 모바일 화면에서는 조금 불편하게 보이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PC버전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 무기 인챈트 효과
– 창 무기 비교
– 이도류 무기 비교
– 격투 무기 비교


인챈트 효과
글을 시작하기 앞써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무기 인챈트(강화) 효과와 정탄 효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기 강화 시 효과 (D~A급)

인챈트(강화) 수치에 따른 정령탄, 마정탄 데미지 상승비

정탄 성능 – 파워북 발취 + 시험 결과

[2015.08.02 작성글] 오만의탑 1부) 인챈트 효율 변경 내용 정리 (부제:강화 무기 비교) [ 링크 ]
[2015.10.05 작성글] 축복받은 정령탄 분석 결과 [ 링크 ]

 

서두가 조금 길어졌습니다만, 무기별 강화 시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도류 –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격투무기 –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D급 고인첸 무기의 가성비와 효율 분석 (2015/11/01)기사를 위해 만든 Low Data 자료 중 하나로써, 자투리팁인 만큼 본문의 그림이 자료의 핵심 내용이니 참고하시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기 인첸 관련글

자투리팁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