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라푼젤의 숨겨진 능력 – 서버이전 내용 정리


“라푼젤의 숨겨진 능력”이라는 이름에 2차 서버이전 사전 공지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라푼젤의 숨겨진 능력 – 서버이전 내용 정리
작성일 : 2015.11.19

본문

안녕하세요. 서버지기 루멘리시오 입니다.
오늘은 “라푼젤의 숨겨진 능력”이라는 이름에 2차 서버이전 사전 공지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금일 공개된 서버이전 공지는 이전에 1차로 사전 공개된 “서버 이전 시행 안내” 공지보다 세부적인 내용으로 3주만에 공지 된 2차 사전 공지 글인데요.

공지에 알린것 처럼 서버이전 이벤트 시행 일주일 전 사전 공지 글이라 그런지 역시 서버 이전에 대해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만, 아쉽게도 유저분들이 궁금해하실 만한 몇가지 내용이 없어보여 추가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 캐릭터명 변경은 제외하고 서버이전에 대해서만 작성했음을 미리 밝힙니다.)

※ 해당 내용은 개인 임의에 판단 글이 아닌 GM 문의를 통해 받은 답변을 토대로 작성했음을 알립니다

2015/10/21 – 클래식 전 서버 서버이전 시행 예정 안내 [ 링크 ]
2015/11/18 – 무료 서버이전 및 캐릭터명 변경 이벤트 사전안내 [ 링크 ]


※ PC 기준으로 작성되어 모바일 화면에서는 조금 불편하게 보이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PC버전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 서버이전 가능/이전신청 가능 서버
– 서버이전 신청 조건
– 서버이전 가능 횟수
– 캐릭터와 같이 이전 되는 것들
– 서버이전 일정
– 끝으로


서버이전 가능/이전신청 가능 서버

이전에 진행 된 서버이전 이벤트는 오직 아덴 서버로만 이전이 가능했던 “Mr.K의 첫번째 스킬 – 윈드워크 To Aden” 이벤트와는 다르게 “라푼젤의 숨겨진 능력” 이벤트는 모든 서버로 이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가능 서버 : 모든 클래식 서버 (말하는섬, 글라디오, 아덴, 기란)
신청 가능 서버 : 모든 클래식 서버 (말하는섬, 글라디오, 아덴, 기란)

다만, 각 서버마다 이전 가능한 유동 인구(In/Out)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크게 2가지의 경우로 서버 이전 불가능 서버가 발생합니다.

경우1. 인구밀집(人口密集)
– 특정 서버로 이전 신청자가 많은 경우 서버에 정해진 “In(인입)” 인구 수가 가득 차 조기 마감으로, 서버이전 신청 불가 서버 발생

경우2. 이촌향도(離村向都)
– 서버 이전 가는(나가는) 사람이 너무 많아 해당 서버에 유동 인구 “Out(인출)” 수가 가득차는 경우 서버 이전 신청 불가 발생

그리고 유동 인구로 인해 발생하는 조기 마감의 경우에는 그날 그날 변경되기 때문에
첫째날 신청 불가능한 서버가, 다음날에는 신청 가능한 서버로 변경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날그날 서버이전 가능 상황이 다르다는 의미)


서버이전 신청 조건

레벨 : 40렙 ~ 75렙

직업 : 2차 전직이 완료된 모든 클래스

기타1 : 이전가고자 하는 서버에 레벨1 캐릭터를 생성한 상태
       ( 레벨2이상이 아닌 레벨1입니다. 희망하는 아이디로 캐릭 생성 이후 )

기타2 : 서버 이전 신청 캐릭터가 2개 이하 일것


서버이전 가능 횟수

이번 서버 이전은 계정 당 캐릭터 2개 까지 신청 가능하며, 1회씩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같은 계정 내에 말하는섬 서버에 캐릭터 A, B가 있고 아덴 서버에 캐릭터 C, D가 있다고 가정 시

말섭에 있던 캐릭 A, B 두 개를 전부 글루디오 서버로 넘길 수도 있고,
말섭에 캐릭 A와 아덴섭에 캐릭 C를 기란 서버로 넘길 수도 있다는 겁니다.

다만, 캐릭당 신청 가능 횟수가 1회라 어제 말섬에 있던 캐릭을 아덴섭으로 이전을 신청했다면, 반영 전까지는 취소 혹은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캐릭터와 같이 이전 되는 것들
확실히 이번 서버 이전은 아덴 서버로만 이전이 가능했던 “Mr.K의 첫번째 스킬 – 윈드워크 To Aden” 이벤트와 많이 다른거 같습니다.

일단은 이전 불가한 부분과 가능한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TIP
이전하고 싶으신 아이템이 많으시고 이전하려는 캐릭이 하나라면 부캐릭으로 드워프 캐릭을 육성하는걸 추천합니다.
드워프의 경우 어떤 종족보다 가장 큰 인벤토리 숫자(드워프가 100칸, 타 종족은 80칸)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아이템을 들고 이전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전 안가도 되는 캐릭이라도 템을 이전을 위해서 다른 캐릭을 활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서버이전 일정

신청 가능 일자 : 2015년 11월 25일(수) 오후 10시 ~ 12일 2일(수) 서버 정기점검 전 (약 7일)
이전 반영 일자 : 12일 2일(수) 서버 정검 후


끝으로
평일은 늦은 퇴근으로 인해 저녁 늦게야 접속하는데, 주말이라도 게임을 많이 할수 있으면 좋으련만 평일에 하지 못한 개인 일정을 처리하다보면 그마저도 여유롭지 못하게 램덤하게 게임을 접하는 “게임 플레이 시간이 넉넉하지 못하는” 유저인데, 서버지기라 서버NOW 기사 준비 때문에 조금 나오는 게임 시간마저도 제대로 게임을 하지 못하는 날이 많아져 이제는 거이 반강제적으로 솔플을 강행 당하고 있다보니 이번 서버이전을 기회로 솔플이라도 마음 편하게 할 수 있는 조용한 서버로 이전갈까 고민이 많이 됩니다.

특히 처음으로 서버NOW에 이런 심정을 적습니다만, 말하는 섬 서버는 사람이 많은 큰 서버인 만큼 다양한 분들이 존재해서 그런지 응원해 주시는 분 못지 않게 비방/비판/욕설하는 분이나 정상적이지 않은 기사 제보/요청으로 인해 심적으로 힘들어 질때가 많다 보니, 솔직히 말하는 섬 서버는 서버지기 활동을 하기 참 여러운 서버라는 생각이 들때도 많다 보니 더욱 그런듯 합니다.

어쨌든 서버지기로써는 이슈가 많은 말하는 섬 서버가 좋은 선택임에 틀림 없으나, 일반 유저라는 입장으로써는 타 서버에서 활동하는게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아 다음주까지 많이 고심하고 고뇌할 듯 싶네요.

오~ 만렙 게이트키퍼는 텔레포트를 서버단위로도 할수 있는건가!?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