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게임에서 기호를 넣어봅시다.


리니지2 호칭이나 채팅 중 기호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자투리팁 : 게임에서 기호를 넣어봅시다.
작성일 : 2015.11.22

본문

안녕하세요. 서버지기 루멘리시오 입니다.
오늘은 게임 속에서 기호를 넣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까지 많은 분들이 호칭이나 채팅 중 기호를 넣기 위해서는 OS를 무조건 윈도우 XP를 사용해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OS 버전과 상관없이 윈도우 7에서 기호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정말 아껴뒀던 팁인데… ㅎㅎ )

※ 직접 윈도우를 변경해 확인 결과 윈도우 8.0, 8.1, 10에서는 제대로 되지 않는 걸 확인했습니다.


#목차#
– 기호 입력 방법
– 입력 가능 기호
– 기호 입력 가능 범위


기호 입력 방법

게임이 아닌 상황에서 기호를 넣는 방법은 매우 익숙하고 쉽습니다.
예로 들어 메모장인 경우 기호를 넣기 위해 “ㅁ” 입력 후 [한자] 키를 이용해 뜨는 기호창에서 원하는 기호를 찾은 이후 숫자키를 누르면 기호를 넣을 수 있는데요.

리니지2도 역시 기호를 넣는 방법이랑 똑같습니다만, [한자] 키가 아닌 특수한 키를 넣어야되는게 다를 뿐입니다. 해당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한/영 상태를 한글로 변경 후
– 채팅 입력창에 제일 앞 부분에 [ㅎ]이 떠 있어야 한글 상태입니다.

 

2.넣고자 하는 기호가 있는 키를 선택해 동시 입력
[Windows 키] + [c] + [ㅂ, ㅈ, ㅁ, ㄴ, ㅋ, ㅌ 키 중 하나]

예) [Windows 키] + [c] + [ㅁ]

※ 2번 동작을 통해 메모장에서 “ㅁ”에 [한자] 키를 누른 상태와 같은 상태가 됩니다.

 

3.기호 선택 입력
2번 동작만 하면 기호창이 히든(hidden) 상태라 보이지 않지만 숫자키를 누르면 바로 입력되는데요.
기호가 햇갈리신다면 [Page Down] 키 를 누르시면 숨겨 있던 기호창이 보이게 됩니다.
( Page Down 키를 누르셔서 기호창을 보셨다면 Page Up 키를 한번 더 눌러야 첫페이지 기호가 보입니다. )

그럼 이후는 원하는 기호에 해당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되겠죠?ㅎㅎ
( 아니면 방향키로 기호를 선택 이후 Enter 키를 이용해서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

※ 기호창이 히든(숨겨진) 상태라도 숫자 키를 통해 기호창을 넘길 수 있습니다.


입력 가능 기호

리니지2에서 입력 가능한 기호는 윈도우에서 입력할 수 있는 종류에 비해 제한이 있습니다.
일단 [Windows] 키를 눌러 선택하는 것이다 보니 윈도우 단축키로 지정된 경우 입력이 불가능해서요.

어쨌든 입력 가능한 범위내에서 어떤 기호를 입력가능한지 한번 입력해 보았습니다.


기호 입력 가능 범위

사실 저도 게임 내 어디까지 입력이 가능한지 몰라 실험 차원에서 해보았던걸 버리기 아까워 기입했습니다. 막상 해보니 게임 내 모든 부분에 입력이 가능한거 같네요.ㅎㅎ

많은 분들이 잘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내용
 – 2015/12/29 : 윈도우 7 외 동작 안함 확인 결과 반영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