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몬스터 투기장 1부) 투기장에 대해 알아보자 (벨트)


구원자(saviors) 패치 중 경쟁 시스템으로 나온 “몬스터 투기장”에 대해서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몬스터 투기장 1부) 투기장에 대해 알아보자 (벨트)
작성일 : 2015.12.26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 입니다.
오늘은 구원자(saviors) 패치 중 경쟁 시스템으로 나온 “몬스터 투기장”에 대해서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파워북에도 잘 나와 있어 몬스터 투기장을 경험해 보고, 필요한 내용을 뽑다보니 조금 뒤늦게 작성을 하게 되네요.  일단은 준비한 내용이 길어 여러개로 나눠서 진행될 듯 합니다.


#목차#
1부.몬스터 투기장(벨트)에 대해 알아보자
– 몬스터 투기장?
– 몬스터 투기장 – 해택/보상
– 몬스터 투기장 – 랭킹 확인 방법
– 끝으로
2부.몬스터 투기장 높은 점수를 원하는가? 투기장 공략법! (작성 예정)
3부.몬스터 투기장에 문제점 (작성 예정)


몬스터 투기장?
구원자(saviors) 패치로 인해서 생겨난 새로운 시스템으로 기존 몬스터 경주장에 위치해 있는 컨텐츠 입니다.
( 이거 생긴 이후 텔레포트 이름도 몬스터 투기장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특이한건 해당 컨텐츠는 경험치를 보상으로 주는 인던이 아니라, 25개의 스테이지까지의 플레이 점수를 갖고 랭킹을 나눠 랭킹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 유저간 경쟁형 인던 이라는 것입니다.
( 참고로 입장 조건은 레벨 60 이상 2차 전직을 완료한 클래스라고 합니다. )

어쨌든 투기장 입장은 몬스터 투기장에 위치한 투기장 관리인 ‘라우’를 통해 입장 할 수 있으며,

라우를 통해 투기장 입장 시 2가지의 도전 방식을 선택 할 수 있는데요.
선택 방식에 따라 나오는 몬스터의 강함이 달라 투기장 난이도가 달라지며, 랭킹 역시 구분되어 기록됩니다.

Tip1. 입장 전 꼭 벨트 관련 퀘스트를 받으세요.

※ 각 정해진 몬스터를 처치(클리어)해야지만 투기장 점수를 받으며, 중간중간에 소환되는 부하 캐릭(?)도 점수에 포함됩니다.

※ 처음 입장할때와 5 스테이지가 클리어 될때마다 HP30%와 MP20%를 자동으로 회복시켜주며,  이와 별개로 뒤에 위치한 NPC ‘나나’를 통해 최대 7회 HP와 MP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 나나를 통해 회복 시 3회까지는 점수에 영향은 없으나, 4회부터는 감점이 됩니다.

※ 각 몬스터마다 정해진 시간을 초과한 경우 30초의 여유 시간을 더 받으며, 추가 시간내에도 몬스터를 잡지 못하면 투기장은 종료, 추가 시간내에 처리하면 감점이 된 점수를 받습니다.

※ 투기장 내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 몬스터 투기장 입장 시 선택한 도전 방식은 매주 월요일 아침 6시 30분전까지 변경 할 수 없으며, 보상은 투기장 도전을 변경 할 수 있는 매주 월요일 아침 6시 30분 이후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 투기장 – 보상/해택

라우를 통해 투기장 도전 시 선택한 도전 방식에 따라 랭킹이 다르게 적용되는 만큼 보상 역시 다르게 지급 받게 됩니다.

보상1. 토큰
일반 투기장을 선택하면 ‘몬스터 투기장 토큰’을 정예 투기장을 선택 했다면 ‘정예 몬스터 투기장 토큰을 보상 받습니다

# 보상 받는 방법 #

※ 보상은 투기장 도전을 변경 할 수 있는 매주 월요일 아침 6시 30분 이후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 투기장 보상은 자신의 서버에 클래스별로 나눠져 순위(랭킹)를 매기며, 순위에 따라 보상을 다르게 지급 받습니다.
  이때 도전자가 10명 미만인 클래스는 순위에 상관 없이 무조건 토큰 150개만 지급 됩니다.

# 토큰 교환 방법 #

# 토큰 교환 목록 #

보상2. 벨트
투기장에 입장 전 ‘라우’를 통해 받는 퀘스트 보상입니다.
첫 벨트를 받을 때는 성과(스테이지10 완료)가 중요하지만, 이후 벨트 업그레이드 할때에는 참석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히 참여가 필요합니다.

# 퀘스트 수령 방법 #

# 업그레이드 방법 #

※ 해당 퀘스트는 일반/정예 구분은 없으며, 스테이지1을 클리어해야 도전이 인정됩니다.
  들어갔다가 바로 나오면 도전 완료 횟수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 첫 도전으로 벨트를 받고 최종 보상 상급 마법핀을 받는데까지 총 91일이 필요로 합니다.

보상3. 기간제 아이템 (7일)
각 클래스별로 일반 투기장과, 정예 투기장에 랭킹 1위 달성 시 지급되는 7일 기간제 아이템입니다.
( 서버마다 총 16명에게 지급되는 보상으로, 1위라면 토큰 보상 받을때 같이 받아집니다. )

※ 일반 구분 없이 정예 1등 보상은 똑같습니다.
※ 투기장 도전자가 10명 이하인 클래스이면, 랭킹 1위라도 해당 아이템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11명 이상 참여부터 제대로 보상이 지급 됩니다. )


Tip2. 일반 투기장과 정예 투기장 중 어디를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서버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른데요.
‘몬스터 투기장’ 목록에서 필요한게 없다면 정예 투기장을 참여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자신에 해당 클래스에 상황 체크가 필수 인데요.

※ 참고글 : 직업군 분류와 파티의 종류 (2015/09/13)

자신에 클래스에 해당되는 일반/정예 투기장 신청자(참여자)가 11명 이상이 되지 않는다면, 순위에 상관 없이 지급받는 토큰이 150개로 고정이기 때문에 교환 가능한 물품이 좋은 정예 투기장을 도전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일반/정예 투기장 둘다 신청자가 11명 이상인 경우에는 자신 능력에 따라 선택이 필요합니다.
일반 투기장으로 참여시 1등을 할 수 있다면, 과감히 정예 투기장을 포기하고 일반 투기장 1등을 노리는 것입니다.
이건 일주일마다 주는 토큰 보상이 아닌 기간제 아이템을 노리는 수 인거죠.

아참, 막 60렙을 도달해서 첫도전이시라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일반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첫 도전시 받는 벨트 퀘스트는 일반이든 정예든 스테이지 10 이상을 클리어 해야 보상으로 벨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몬스터 투기장 – 랭킹 보는 방법?

라우를 통해 “랭킹 확인하기”나 이번에 추가된 “리니지2홈”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리니지2 홈 버튼을 누르셨다면 “랭킹 → 몬스터 투기장”을 선택해야 세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화면이 딱!!!

저도 1등!?

Be the Saviors 프로모션 (몬스터 투기장 관련) 공지 [ 링크 ]
몬스터 투기장 파워북 정보 [ 링크 ]


끝으로

대부분 파워북 내용에 약간의 정보 추가라 별 내용이 없다만…
다음은 알차게 투기장의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공략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직접 랭킹 1위분들과 인터뷰로!!!! 알찬 정보를 뽑아오겠습니다.(?)
기대 해주세요~^^/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기장 관련글

자투리팁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