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바꾸었습니다?


넵. 맞습니다.

바뀌었다는데 바뀐거 하나두 없습니다.

다만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그렇습니다.
내부적으로…  즉 웹서버  측면에서는 지금 보이는 블로그는 새 블로그입니다.

정확히 바뀐 부분이 기존의 wordpress 블로그가 웹서버 젤 상위 폴더에 구성되어 있었다면, 지금의 wordpress 블로그는 wordpress라는 폴더 안으로 들어있습니다.

정말 바뀐게 별로 없어보이는데 문제는 그냥 블로그 경로만 바꾼게 아니라 블로그를 새로 구성하고 내용만 그대로 끌어다 왔더니 문제가 많네요.
( 경로가 들어갔으니 실제 도메인도 syanoe.com이 아니라 syanoe.com/wordpress 여야 되는데 wordpress 블로그 툴로 syanoe.com 처럼 둔갑 시켜둔거라… )

파일서버에서 불러온 이미지 링크도 깨지고… 동영상 링크도 깨지고…
포스팅된 글들의 카테고리가 제대로 이전이 안되서 링크가 쏵 바뀌는 바람에 덤으로 검색싸이트에서 검색하면 같은 제목에 링크가 2~3개씩 나오네요.

언제 다 해결하나~

우엉…ㅠ _ㅠ

 

블로그 위치를 바꾼 이유는?

기존의 블로그는 통상적인 웹서버에 wordpress 블로그 툴을 설치하여 사용해왔다면 지금의 블로그는 웹서버로 쓰고 있는 synology nas에서 지원하는 wordpress 블로그 툴이랍니다.

( 다른점은? nas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포토 서버의 사진을 끌어다 쓸수 있고, nas 회사에서 만든 한글화 플러그인을 쓸수 있습니다. 즉 한글 패치가 나올때까지 기달렸다가 Tool 업데이트를 안해도 되서 관리자만 편해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