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 렙업 방법?


아직도 저렙이다만…
조금씩 즐겨보니 이제야 렙업 방법이 눈이 보이네요.

그래서 간단하게 기록을 남겨봅니다.


많은 착오를 겪어본 결과 무난한 렙업을 위해서는…

메인 퀘스트가 겹쳐지는 시점 전까지는 2개의 시작 마을을 왔다갔다 하면서 월드맵에 권장 레벨에 맞추어 각 맵에 존재하는 서브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방식이 가장 무난한걸 경험 했습니다.
(당연히 메인 퀘스트는 진행해야하구요. 월드맵 동선은 아래 링크 참조!)

그리고 캐릭터 렙은 각 맵에 권장 레벨보다 -8정도(맵에 권장렙이 40으로 표기 되어 있으면 캐릭터는 32렙)만 차이나게 경험치 카드를 이용해 맞추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저렙이다만 캐릭터를 2개 키워보니 각 맵에 콜렉션을 다 모와가면서 키우면 경치 카드를 덜 먹으면서 육성이 가능하더라구요.

어쨌든 위에 내용 대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가 필요로 합니다.

1.월드맵 동선 잡기
– TOS 인벤에 “wolfenstein”님이 지속적으로 올려주시는 “퀘스트 가이드 및 육성 가이드”를 참고해 렙업 동선을 갖는다.
– 다만 무조건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가끔씩 맵에 권장 레벨에 따라 장소를 앞뒤 바꿔가는 것도 추천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query=view&l=6893

2.세부맵 동선 잡기
– 월드맵에 대한 동선을 잡았다면 이번엔 각 세부 맵에 대한 동선을 볼 필요 차례~!
– 이번엔 토스캠프에 월드맵 정보를 이용해 각 맵에 NPC 위치를 보고 꼭 찾아가고, 콜렉션 상자를 획득할 것
– http://toscamp.com/map/map3.7.php

3.콜렉션, 맵 밝히기~
– 업적이나 콜렉션을 위해서는 각 맵마다 나오는 몹 드랍목이나 히든 퀘스트는 인벤에 맵 정보를 참고합시다.
– 빠른 렙업이 목적이라면, 3번은 SKIP~!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02

4.경험치 카드
– 가장 중요한 부분, 심플하게 정리하면
– 7랭 카드 이상부터는 잘 save해서 사용
(사용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다만, 130때에서 풀어 160으로 점프를 권장하는 사람이 많음)
– 6랭 카드는 간간히 맵 권장렙에 캐릭터 렙을 맞추기 어려울때만 사용
– 5랭 카드 이하부터는 막 사용해도 됨.

5.인던/일일퀘
– 50렙부터 시작해 90/100/130/160등 각 렙마다 인던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100렙이 넘으면 일일퀘가 발생합니다. (카타콤 포함)
– 해당 렙이 되면 만사 둘째치고 인던이든 일일퀘를 먼저해 경치를 채우고 맵을 돌아다니는게 좋습니다.
– 나중엔 일일퀘랑 인던만 하고 게임 끄는 사태가 있다고 하데요 ㅋㅋ(아직 저렙이라 경험 못함)

※ 기타 : 퀘스트 세부 순서?
– 이건 참고용
– http://tos.nexon.com/community/target/view.aspx?n4ArticleSN=3776

이 정도면…
자신만의 렙업 가이드가 생기기전까지는 충분한 정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전 그냥 인벤에 올라오는 월드맵 가이드 그대로 따라갈듯하지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