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향상된 레어 악세서리 효과를 분석해 봅시다. (향오르펜,향코어)


향상된 레어 악세서리 옵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향상된 레어 악세서리 효과를 분석해 봅시다. (향오르펜,향코어)
작성일 : 2015.06.27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향상된 레어 악세서리 옵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파워북이나 게임 상 나오는 옵션을 보면 대부분 레어 악세서리에 대해서 효과를 알 수 있는데요.

2015년 05월 20일부터 바뀐 레어 악세서리 및 효과

향상된 레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시 추가되는 스킬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설명이 잘 나와있습니다만 세부적인 자세한 내용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레어 아이템 효과를 자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 모든 옵션이 다 수치로 표기되어 있는 향상된 여왕 개미의 반지는 분석에서 제외 했습니다. )

향상된 코어의 반지 – 디버프 해제

코어 반지의 경우 ‘향상된’으로 업그레이드 시 30분에 한번씩 모든 디버프를 해제 가능한 스킬이 생기는데요.

실제로는 ‘모든 디버프가 해제가 되지 않는다’라는 제보가 있어서 가능한 많은 디버프에 대해 해제가 가능한지 조사 해보았습니다.

※ 실제로 향상된 코어 반지를 이용해 분석했으면 좋겠으나, 자금이 부족해 30일 기간제 레어 상자도 살 수가 없는 관계로 주워들은 정보와 제보를 통해 받은 내용으로 작성된 만큼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혹시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시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향상된 오르펜의 귀걸이 – MP 드레인

오르펜의 귀걸이 경우 ‘향상된’으로 업그레이드 시 MP드레인 효과의 패시브 스킬이 생기는데요.

MP드레인 효과는 일정 확률로 공격한 대미지의 일부가 MP로 회복된다고 나와 있지만, 실제로 몇%의 확율로 몇% 만큼의 대미지가 MP로 회복되는지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해당 효과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분석시 사용한 동영상 (샘플)

※ Intertnet Explorer 8.0 버전 이하에서는 하단 이후부터는 내용이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혹 내용이 안보이시는 경우에는 Intertnet Explorer 9 이상 혹은 크롬, 파이어폭스로 접속 부탁드립니다.

 

대미지 대비 MP 회복 비율 (샘플)
MP가 회복되는 경우 타격 여부와 타격시 대미지가 얼마 나왔는지를 기록해 분석 했습니다.

※ 첨부한 동영상에 대한 데이터이며 실제로는 더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뽑았습니다.

 

MP드레인 확률

몬스터 공격 시 타격 횟수를 기록 이후 타격 중 MP가 회복 되는 경우를 뽑아 확률을 찾아보았습니다.

※ 첨부한 동영상에 대한 데이터이며 실제로는 더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뽑았습니다.

 

시험 결과

향상된 오르펜의 귀걸이의 경우 타격의 34% 확률로 대미지의 3.2% 을 MP로 회복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해당 시험 결과는 본문 외에 촬영해 둔 동영상을 분석한 데이터들 포함해 뽑은 수치입니다.

 

추가 팁

– MP 드레인 효과는 마법/활에도 적용됩니다.
– 독/출혈과 같은 도트(Damage Over Time)형 공격 시 첫 1회에 대해서만 MP 드레인 효과가 나옵니다.
– 범위 공격 시 공격을 맞는 몹마다 다르게 확률이 적용되어 한번에 드레인 되는 MP량이 많습니다.

 

기타

향상된 오르펜 분석을 위해 향오르펜을 여러번 빌려주신 대인배 XXXXX님 감사합니다.

와이프 분에게 끝까지 걸리지 마시길!!! ㅋㅋㅋㅋㅋ

 

추가 팁 – 레어 다수 장착 시

같은 종류의 레어를 향상된 악세서리 장착 이후 강화된 혹은 일반 레어 악세서리 장착 시 중복 적용이 안되며 가장 효과가 큰 아이템으로 효과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예)  향상된 오르펜의 귀걸이와 강화된 오르펜의 귀걸이 장착 시 향상된 오르펜의 귀걸이만 적용됨.


추가 팁 – 향상된 레어 악세서리 상자 (30일 기간제)

생각외로 향상된 레어 악세서리 내용물을 헷갈려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서 간단하게 남겨봅니다.

이상으로 향상된 레어 악세서리 분석을 끝맞쳐 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아직까지도 잊을수 없는 향오르펜이여~ ㅂㅂ2~

이상 말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다들 즐거운 리니지2 하세요. byebye~~~


기제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이야기가 있으신 분은 “루멘리시오”로 게임 상 우편이나 귓속말 혹은

이메일 : syanoe@naver.com으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