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새로 변경된 요금제 및 N코인 아이템(캐쉬템)을 살펴봅시다.


새로 개편된 리니지2 이용권(이하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로 새로 생긴 요금제들에 대해 내용을 정리했으며, 서버지기의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가미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업데이트]새로 변경된 요금제 및 N코인 아이템(캐쉬템)을 살펴봅시다.
작성일 : 2015.07.09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새로 개편된 리니지2 이용권(이하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로 새로 생긴 요금제들에 대해 내용을 정리했으며, 서버지기의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가미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요금제 변경?

2015년 7월 1일 공지를 통해 요금제 삭제를 예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7일동안 요금제 요금 하락, 캐쉬템 적용, 프리요금제 삭제 등 다양한 소문들이 돌았었는데요.

공지 내용

드디어 오늘 새로운 요금제를 발표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봐서는 굳이 결제하지 않은 요금제은 빠지고, 자주 결제하는 요금제만 남아 문제 없어 보이지만….

실상 자세히 살펴보면 가장 저렴하게 리니지2를 즐길 수 있게 해주던 90일 프리 요금제는 물론 초보유저들의 진입 장벽을 낮춰주던 인투 더 스톰 요금제(경험치 50%증가 주문서 제공) 삭제, 정량 요금제에 날짜 제한 생성 등 리니지2 유저 입장에서는 조금 좋지 않은 방향으로 요금제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언급되지 않았지만 요금제별 추가 해택과 N코인 아이템이 등장했는데요.

 


요금제 별 추가 해택?

이번 요금제 변경 중 핵심 포인트 중 하나로 프리 요금제 30일, 패키지 요금제 30일/90일에는 다른 요금제에서는 없는 추가 해택이 생겼습니다.

( 이전부터 있었던 스타트 요금제는 제외하고 기록… )

개인적인 평가지만 이번 요금제들은 추가 해택 효과로 인해서 기존 대비 요금제보다 좋은 점도 있지만, N코인 토핑 아이템 구매를 유도하는 해택등은 그리 좋아보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요금제 구매시 똑같은 기간으로 쓸수 있는 아이템을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게임 중간에 필요성을 느끼는 유저 혹은 지금과 같이 이전 요금제를 길게 쓰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환불 후 새요금제 결제 유도 등 유저들에게 그리 좋은 방향이기에 그냥 처음부터 할인해택을 받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번 요금제의 해택과 사용 기간을 생각해보면 평일엔 낚시, 주말엔 사냥을 주로 하는 직장인 혹은 하드하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조금 불리한 면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30일 프리 요금제를 쓰자니 패키지 요금제에 추가 해택들이 너무 차이가 나고, 추가 해택을 바라보고 패키지 요금제를 결제하면 금방 요금제가 종료되어 버리니까요.

물론 반대로 라이트 유저분들에게는 이전보다는 좋은 방향으로 바뀐것 임은 틀림 없습니다.

30일 300시간 요금제를 기준으로 추가 해택2 상품을 그대로 N코인으로 환산하면 8,500원 이상의 효과를 덤으로 얻으면서 게임을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리니지2를 깊게 즐기는 유저들도 고려해 출시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먼가 아쉬운 점은 어쩔수 없네요.


N코인 토핑 아이템?

이번 요금제 변경에 따라 추가된 N코인(일명 캐쉬템) 아이템 중 한종류로 일종의 버프처럼 추가 해택을 받을 수 있는 버프형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것은 크게 4가지 입니다. (요금제 해택 제외)

해당 효과들은 구매 이후 게임상 N샵 버프 창을 통해 효과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N코인 아이템들이 출시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N코인 아이템 리스트

가만보면 라이브 서버(개편 전)에 미니버전에 가까운… 상품들이니다.

그런대 해당 효과들이 투자대비 큰 효과를 주는게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 개인적으로는 이런거 안나오길 바랬는데… )

 


N포인트 아이템?

N코인 충전 시 얻을 수 있는 N포인트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들입니다.

이런 부분은 요금 결제로 얻는 포인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해택이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개편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N포인트 대한 정보는 글루디오 서버지기 ‘고로록펭장군’님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너무 잘 정리해 주셔서 따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해당글로 바로 이동합니다.


기타

이번 이벤트 요금제 변경에 맞추어 클래식 서버 역시 라이브 서버처럼 캐쉬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유저가 왕이라는 타이틀로 다가왔는데요.

실제적으로는 추가 효과 때문에라도 지를 수 밖에 없게 만드는 토핑 아이템까지 포함하면 한달 요금제가 29,700원이 아닌 34,700원이 된다는 거라든 지, 이벤트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었던 텔레포트 관련, 인절미 아이템등 판매라든지… 왠지 모르게 왕이라는 유저를 위해서보다는 회사를 위해(?) 진행한거 아닌가 싶은 감이 듭니다.

어쨌든 한동안은 캐쉬성 이벤트보다는 지금 대박 이벤트와 같은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자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 이만 끝맞쳐 보겠습니다.

이상 말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다들 즐거운 리니지2 하세요. byebye~~~


기재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이야기가 있으신 분은 “루멘리시오”로 게임 상 우편이나 귓속말 혹은

이메일 : syanoe@naver.com으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