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오만의탑 2부) 바이움/오만의 탈리스만에 대해 알아봅시다.


2015년 07월 29일에 진행된 풍요의 시대 : 오만의 탑 업데이트로 인해 새로 나온 바이움의 탈리스만, 오만의 탈리스만에 대해 조사해 봤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오만의탑 2부) 바이움/오만의 탈리스만에 대해 알아봅시다.
작성일 : 2015.08.06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오만의 탑 업데이트로 추가된 오만의 탈리스만 & 바이움 탈리스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 본 글은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보기 좋게 정리하면서, 개인 의견을 반영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바이움 탈리스만, 오만의 탈리스만?

풍요의 시대 : 오만의 탑이라는 제목으로 7월 29일 진행된 업데이트로 추가된 아이템으로, 오만의 탑에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오만의 기운’과 ‘바이움의 영혼’을 기반으로 만들수 있는 탈리스만을 말합니다.

아이템 관련 패치 내용

그럼 패치에 나와 있는 내용대로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탈리스만 효과는?

아마 가장 궁금한 부분이지 않을까 싶어 오만의 탈리스만과 바이움 탈리스만 아이템 효과를 먼저 보았습니다.

역시… ‘바이움’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을 만큼 바이움 탈리스만의 효과는 매우 뛰어납니다.

탈리스만 효과 정리

물론 6단계의 오만의 탈리스만VI도 충분히 좋은 아이템이 틀림 없지만, 바이움 탈리스과 한단계 차이라고 보기엔 차이가 조금 큰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스텟을 올릴수 있는 장비인 ‘악세서리(샤프롱, 검은가면 등등)’은 STR/INT+1, ‘양아가시온’은 CON/MEN+1,STR/INT+1로 6개 스텟을 전부 올릴 수 없었는데 바이움 탈리스만은 6개 스텟을 다 올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큰 장점이며 차이이니까요.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 이 매혹적인 탈리스만들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오만의 탈리스만 재료?

바이움 탈리스만을 갖기 위해서는 오만의 탈리스만 1단계를 제작 이후 꾸준히 업그레이드 시켜야만 갖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작 및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재료가 필요한데요.

여기서 조금은 생소한 재료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 생소한 재료들은 이번 오만의 탑 패치로 인해서 새로 생겨난 재료 아이템들로 구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엘레멘탈 스톤 습득 방법

엘레멘탈 스톤은 칼날의 혼으로 얻을 수 있는 재료로, 기란 명품점 앞에 위치한 npc ‘포나’를 통해 칼날의 혼1개당 엘레멘탈 스톤 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변신 시스템 이용 시 사용하던 소모품입니다.)

※ Tip : ‘칼날의 혼’은 거래가 안되지만 ‘엘레멘탈 스톤’은 개인간 거래가 가능합니다.

오만의 기운 습득 방법

오만에서 랜덤으로 출몰하는 강화형 파티 몹인 ‘엘모아덴의 궁녀’, ‘능천사’에게서 얻을 수 있는 재료입니다.

탈리스만 결정 습득 방법

탈리스만 결정은 오직 경매형 아지트에서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아지트에서 1시간에 5개씩만 생성되며, 현재 아지트에서 개당 220,000아데나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기본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3종의 재료들 중 2종은 습득 방법에 대해서 납득할만큼 괜찮은 방법인거 같은데, 탈리스만 결정은 조금 아쉬운 감이 듭니다.

경매형 아지트에서만 탈리스만 결정을 구할 수 있게 해두었기 때문에 해당 재료는 아지트에서 구매 할수 있는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차라리 탈리스만 결정을 경매형 뿐만 아니라 보급형 아지트에서도 판매를 했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경매형이 한시간에 5개가 생성되니, 보급형은 한시간에 1~3개 랜덤하게 생성하게 했었다면 지금은 거이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고 있는 보급형 아지트에 대해서도 구매가 이루어질테고 지금보다는 조금 더 많은 이들이 탈리스만 업그레이드를 시도해 볼수 있었을테니까요.

어쨌든 이부분은 넘어가 제작 방법을 알아볼까요?

(참고로 다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위에 3가지 재료는 개인간 교환 거래 가능 템들입니다. )



오만의 탈리스만 제작/업그레이드 방법

오만의 탈리스만을 제작/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레어 악세사리 업그레이를 위해 만나는 기란성 마을 명품관 앞 npc ‘베긴스’를 다시 만나야 됩니다.


( 어쭈, 베긴스~ 자주 본다? )

그런데 번거롭게도 1단계 만들때랑 2~6단계 만드는 메뉴가 다릅니다.
1단계 ‘오만의 탈리스만I’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만의 탈리스만을 교환한다.’ 메뉴를 이용하셔야되구요.
2~6단계의 ‘오만의 탈리스만’을 만들기 위해서는 ‘오만의 탈리스만을 상위 단계로 업그레이드한다.’ 메뉴를 이용하셔야됩니다.


어쨌든 중요한건 재료만 있다고 오만의 탈리스만이 무조건 업그레이드가 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집혼석’을 만들때처럼 각 단계를 올릴때마다 상위 단계로 올라 가거나 도전했던 그대로 멈춤 출수 있는데, 이번 오만의 탈리스만은 무섭게도 빽도(백도)라고 부르죠? 단계가 오히려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이 무시무시한 업그레이드 성공/실패 확율은 베긴스를 통해서도 알아보실 수 있겠지만, 조금이나 편하시라고 보기 좋게 정리해봤습니다.

4에서 5만 넘어가면 5에서 6은 그냥 누워서 죽 먹기입니다(?)


바이움 탈리스만 제작 방법

오만의 탈리스만을 6단계까지 만들었다면 당연히 욕심이 생길 스 밖에 없는 바이움 탈리스만은 오만의 탈리스만V(5단계)를 오만의 탈리스만VI(6단계)로 만들때처럼 조건은 매우 심플합니다.

그냥 ‘바이움의 영혼’이라는 아이템과 ‘오만의 탈리스만VI(6단계)’를 들고 npc ‘베긴스’를 만나면 바로 바꿔주니까요.

하지만 교환 방법만 쉬울뿐 교환을 위해 필요한 재료는 차원이 다른 획득 난이도로 인해 절대 쉽다고 볼수 없습니다.

사실 오만의 탈리스만VI(6단계)도 만들기 힘들판에, 바이움을 잡아야만 그것도 확율로 얻을 수 있는 ‘바이움의 영혼’이 필요하다는 걸 생각하면 너무 고난이도에 제작 방법일 수 밖에 없습니다.


바이움의 영혼

그리고 이 엄청난 아이템이 무려 제 인벤에 있습…
은 무슨… GM에게 요청을 통해 받은 특별 스샷입니다.ㅠㅠ
(제 인벤에 들어온적도 없음…)

어쨌든 거짓 스샷은 뒤로 버리고 오만의 탈리스만과 바이움 탈리스만에 대한 정보글은 여기서 끝마치고, 다음 기재 예정인 글 홍보하며 마무리 지어보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고 : 오만의 탈리스만VI(6단계) 벌써 탄생!?

다음에는 말하는 섭 최초 오만의 탈리스만VI (6단계) 사용 유저 ‘기도z’님의 인터뷰와 오만의 탈리스만VI 이전 단계에 대한 강화 체감 성공 확율 등 다양한 팁과 정보를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아참! 끝내려고보니 준비했던 내용이 조금 더 있었네요.
아까워서라도(?) 마저 올리고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 GM과 Q&A
해당 기사를 기재하기 전 GM에게 문의한 내용으로 오만의 탈리스만과 바이움의 탈리스만에 대해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진행한거라 뻔한 내용은 빼고 올림니다.ㅎㅎ

Q1. 탈리스만 결정은 아지트에서만 구매 가능한가?

A1. 탈리스만 결정은 현재 경매형 아지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시간당 일정 갯수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Q2. 바이움의 탈리스만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바이움의 영혼은 바이움을 잡을떄 나오는 부산물인가?

   아니면 퀘스트 혹은 특정 물건이 필요한 것인가?

A2. 바이움의 영혼은 바이움이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아이템입니다.

 

Q3. 오만의 기운을 드랍하는 몬스터를 늘릴 계획은 있는가?

A3. 드랍하는 몬스터의 개체수 이 후에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예정되어 있는 일정이 아닌 게임 내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유저가 알아낼수 있는 그 이상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만 아직 아무도 보지 못한 ‘바이움의 영혼’ 아이템 스샷은 요청대로 선물(?)로 보내주셔서 좋았답니다.
GM XXX 님~ 스샷 감사합니다.ㅋㅋㅋ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난한 저는 1단으로 만족…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만의 탑 업데이트 관련 글
 – 오만의 탑 예고) 오만의 탑 업데이트 예고 내용과 우려의 목소리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 오만의 탑 1부) 인챈트 효율 변경 내용 정리 (부제:강화 무기 비교)
 – 오만의 탑 2부) 바이움/오만의 탈리스만에 대해 알아봅시다.
– 오만의 탑 3부) 오만의 탈리스만VI 사용자 인터뷰 & 추가 정보
– 오만의 탑 4부) 바이움의 반지 업그레이드 방법과 효과
오만의 탑 5부) 사이하의 은총 효과와 충전/소모 조건 정리
오만의 탑 6부) 패치 후 유저들의 반응과 후기 (부제:빨간등 켜진 B정탄)

관련글


※ 기재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사연이 있으신 분은 게임 상 우편 혹은 이메일(syanoe@naver.com)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 (귓말은 낚시 틀고 저녁 늦게만 겜하기 때문에 대응이 어렵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힘내라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버튼은 PC버전에서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