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오만의탑 3부) 오만의 탈리스만VI 사용자 인터뷰 & 추가 정보


2015년 07월 29일에 진행된 풍요의 시대 : 오만의 탑 업데이트로 인해 새로 나온 오만의 탈리스만, 그중에 말섭 최초 오만의 탈리스만VI(6단계) 사용 유저이신 기도z님과 오만의 탈리스만에 대해 인터뷰와 소소한 팁을 정리한 글입니다.

해당 글을 업로드할 당시에는 서버 최초 유저와 인터뷰에 파워북/공지에 없던 내용이 나와 좋은 글이 였지만 인터뷰 대상이 쟁혈 출신의 유저라 그런지 글 반응은 좋지 않았던걸로 기억하네요.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인터뷰]오만의탑 3부) 오만의 탈리스만VI
작성일 : 2015.08.06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오만의 탑 업데이트로 추가된 ‘오만의 탈리스만VI(6단계)’ 사용자 ‘기도z님’ 인터뷰와 추가 정보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동안 지금까지 많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적지도 않은 기사를 올렸왔는데요.
이렇게 한 유저분을 대상으로 인터뷰는 처음이라 기사가 제대로 나올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뒤늦은 인터뷰?

사실 기도z님과는 8월 4일 화요일 늦은밤 저녁에 이루어졌습니다만….
제가 저녁늦게만 시간을 쪼개서 글을 작성하다보니 뒤늦게 몇칠 지나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해 부탁드리며 기도z님과의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참고로 해당 글은 PC에서 잘 보이게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로 모시더라도 가급적이면 pc버전으로 바꾸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인터뷰 시작전에 이쁘게 스샷 한방~ 쾅!!!

Q. 안녕하세요. 기도z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전투혈맹 네오혈 소속 ‘기도z’ 입니다.^^
  (참고로 기도z님은 75만렙에 스펠하울러 유저십니다.무서워…)

Q. 제가 들은 소문으로는 말섭 최초로 오만의 탈리스만VI(6단계)에 성공하였다는데 사실인가요?

A. 넵!   
           
   (답변하시면서 오만의 탈리스만VI을 딱!!! 정말 부러웠습니다!)

Q. 우와!!! 대박! 패치가 된지 일주일도 안지났는데 대단하시네요! 혹시 언제쯤 6단계를 성공하셨을까요?

A. 아, 이틀전 일요일에 만들었어요.

※ 이때 인터뷰 당시가… 화요일이라 패치 후 6일째되던 날이였습니다.ㅎㅎ

Q. 오~ 이틀전이면 충분히 많이 사용해 보셨겠네요. 그동안 사용해보신 결과 효과가 어떠신거 같나요?

A. 음… 체감상이라기보단 제가 오만6단 사용으로 가장 느끼는 것은 오만6단에 있는 ‘대미지 마법 내성 8%’ 하고 ‘모든 무기 내성3’이 지룡8강이랑 합쳐지면 마법 데미지 감소량이 총31%라 위자분에게 많이 아프지 않습니다.

이게 가장 매력적이더라구요.

  그리고 스텟(CON/MEN/STR/INT)가 1씩 올라가고 있어서 체감이 어려운거 같습니다.

  ( 기도z님두 위자시면, 위자 공격력이 감소되서 데미지가 들어오는것에 만족하신다는 답변을!ㅋㅋ )

Q. 그럼 오만6단은 스탯으로 인한 공격적인 면보다는 방어적인 측면에 효과가 뛰어나다는건가요?

A. 아니요. 오만6단 착용시 마력이 총200 정도 올라갑니다.
  다만, 스텟은 조금씩 올라가는거라 스텟에서는 큰차이를 못느끼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 풀려있는 샤프롱이나 영구 아가시온 같은 스텟 아이템들이 없다가 한번에 끼면 스텟차이가 크기 때문에 체감차이는 확 날수는 있습니다.

따로 봐서는 별거 아니지만 한꺼번에 모와서는 총 3의 스텟이 올라가니까요.

 

Q. 아, 그렇군요. 그럼 다음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궁금해하는 업그레이드 성공 확율은 어떠셨나요?

A. 1단에서 4단까지 연속적으로 성공했었습니다.
  다만 4단에서 5단으로 가는대 한번 실패하고 바로 5단을 성공해 6단은 B결정체로 올라가는거라서 바로 올렸습니다.

Q. 컹 대박이십니다!! 6까지 단 한번의 실패로 바로 만든거네요?

A. 네ㅎㅎ 제가 조금 느낀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처음 패치 되었을때는 4단까지 바로 연속으로 뜨신분이 꽤 있었는데 제가 6단을 띠우고 나서부터는 3단조차 힘들다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성공확율에 대해서 조금 잠수패치가 된거 아닌가 싶어요.ㅎㅎ

Q. 아… 안그래도 제가 월챗으로 몇분과 인터뷰를 진행했었는데, 다들 3단까지는 할만한데 4단에서부터는 어렵다는 말을 들었어요. 아무래도 관련이 없다고는 볼 수 없을꺼 같네요.

A. 넵.ㅎㅎ;; 그리고 제가 오만의 탈리스만을 만들때에는 탈리스만 결정이나 오만의 기운 이런걸 다른 유저분들이 많이 알지못하셔서 빠르게 쉽게 구할수 있어서 빠르게 만들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재료들을 구하기 힘들어서 앞으로도 오만의 탈리스만 제작이 힘들어지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 인터뷰 중간에 깨알 정보!!!

실제로 이틀동안 월챗을 통해 오만의 탈리스만 체감 성공확율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초반에는 4단계까지 무난하게 올라갔었는데 5단계에서부터는 성공을 못하고 있다고 들었으며 최근에는 3단계까지는 도전할만한데 4단계를 만드는 것은 너무 힘들어졌다고 많은 분들에 의견이 있었습니다.

위에 기도z님이 이야기 해주신대로 탈리스만 재료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알게되어서 재료 구하기가 힘들어진것 역시 큰 영향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Q. 그렇군요. 혹시 제 질문 외에 다른 분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은 내용이 있으실까요?

A. 네, 이거 말씀 안드렸네요. 오만6단이면 손목에서 빛이납니다.
  지금 보시면 빛이 보일꺼에요.  

      

  ( 무기도z 파란색이라 잘 몰랐었는데 파란색으로 손목에 빛이!!! 완전 멋있음! )

A. 그리고 오만의 탈리스만 VI가 되면 거래가 가능합니다.

Q. 헉!! 그럼 테스트 삼아 거래를….   

 (이대로 넘겨받고 싶었던건 비밀~ㅎㅎ)

Q. 끝으로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실까요?

A. 저녁 교전 시간을 제외하고 제가 접해 있는 시간에는 항상 제조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제조 아이디와 위치를 귓말로 알려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네오혈원분들 사랑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오만의 탈리스만VI 인터뷰를 끝마쳐보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기도z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도 갖고 싶다. 오만의 탈리스만VI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만의 탑 업데이트 관련 글
 – 오만의 탑 예고) 오만의 탑 업데이트 예고 내용과 우려의 목소리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 오만의 탑 1부) 인챈트 효율 변경 내용 정리 (부제:강화 무기 비교)
 – 오만의 탑 2부) 바이움/오만의 탈리스만에 대해 알아봅시다.
– 오만의 탑 3부) 오만의 탈리스만VI 사용자 인터뷰 & 추가 정보
– 오만의 탑 4부) 바이움의 반지 업그레이드 방법과 효과
오만의 탑 5부) 사이하의 은총 효과와 충전/소모 조건 정리
오만의 탑 6부) 패치 후 유저들의 반응과 후기 (부제:빨간등 켜진 B정탄)


※ 기재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사연이 있으신 분은 게임 상 우편 혹은 이메일(syanoe@naver.com)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 (귓말은 낚시 틀고 저녁 늦게만 겜하기 때문에 대응이 어렵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힘내라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버튼은 PC버전에서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