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자투리팁 – 직업군 분류와 파티의 종류


사실 라이브 서버부터 즐기신 유저라면 알 수 있는 내용들도 있고, 조금만 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면 알수도 있는 부분이라 많은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자투리팁 : 직업군 분류와 파티의 종류
작성일 : 2015.09.13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저번에 이어 이번 역시 자투리 팁입니다.

사실 라이브 서버부터 즐기신 유저라면 알 수 있는 내용들도 있고, 조금만 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면 알수도 있는 부분이라 많은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업군과 파티 종류?

리니지2의 장점 중 하나로 뽑을 수 있는 다양한 종족과 직업군은 무려 35개의 클래스로 나눠져 유저의 다양한 성향을 만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클래스 종류로 인해 각 클래스의 특징보다는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직업군의 분류에 따라 파티를 구성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직업군별 파티 종류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NC 제공 직업군 분류


직업군 분류

이런 다양한 직업군은 파티 구성 시 파티의 성격/사냥터를 좌우하게 되는데요.

중요한건 파티의 종류가 어떻게 되든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풀파티(9인 파티)를 구성 시 힐러, 버퍼, 가무 직군을 포함해 구성합니다.

파티의 기본 구성
탱커 : 1명, 딜러 : 3명, 버퍼 : 1명, 가무 : 2명, 힐러 : 2명

그리고 기본 구성을 이룬 이후 딜러 (격수)의 조합에 따라 파티의 종류가 변경됩니다.

 

파티의 종류

이외에도 상황에 따라서 구성원은 다양하게 변경이 되겠지만, 9인 파티 구성으로는 파티에 종류는 크게 변하지 않아 기본적인 구성원을 기준으로 기록했으며, 2인, 3인, 5인, 7인등 다양한 소팟(소형 파티) 구성도 있음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 사냥터와 상황에 따라 너무 다양해서 전부 기록은 할 수가 없네요.ㅎㅎ )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투리팁 모음

수정 내용
 – NC에서 제공하는 직업군 분류 테이블 추가


※ 도움이 되셨다면 힘내라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버튼은 PC버전에서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