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축복받은 정령탄 분석 결과


오만의탑 Plus 패치로 인해 추가된 축복받은 정령탄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업데이트]축복받은 정령탄 분석 결과
작성일 : 2015.10.05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오만의탑 Plus 패치로 인해 추가된 축복받은 정령탄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 제 스타일상 내용이 길다보니 원하는 내용이 있는지 찾아 보기 힘들다고 해서 이제부터 목차를 기입합니다.

  필요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보세요~^^


#목차#
– 축복받은 정령탄 성능 결과
– 레시피 드랍 장소
– 레시피 재료 및 결과물 가격


축복받은 정령탄 성능
최근 진행된 오만의 탑 Plus 패치로 인해 ‘축복받은 정령탄’이라는 새로운 정탄이 생겨났는데요.

2015년 09월 16일 – 오만의 탑 Plus 패치 내용

이전까지는 마법 공격형 딜러만 ‘마정탄’과 마정탄보다 높은 딜(Damage)을 넣을 수 있는 ‘축복받은 마정탄(이하 축마탄)’ 두 종류에 정탄을 사용 할 수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인해 물리 공격형 딜러도 마법 공격형 딜러처럼 ‘정령탄’보다 조금 더 높은 딜을 낼 수 있게 해주는 정탄 ‘축복받은 정령탄(이하 축정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 파워북에 ‘축정탄’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지 않고 있어, 직접 새로 생긴 ‘축정탄’에 대해서 과연 몇%의 대미지 증가가 있는지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정탄/마정탄/축복받은 마정탄 성능 – 파워북 발췌


축정탄에 대한 시험은 패시브 스킬에 대해 영향을 최소한으로 받기 위해 Lv14의 휴먼파이터로 진행했습니다.


사용 무기

분석 시 사용한 동영상

※ D/C/B급 경향이 비슷해 B급만 동영상을 올립니다. (무정탄/정탄/축정탄 순)
※ Tip : ‘정탄’과 ‘축정탄’ 간에 임팩트 차이는 없습니다.

 

분석 데이터

※ 해당 테이블은 10개만 Data를 샘플로 올린걸로, 실제로는 평타는 300번, 크리는 100번 가량 측정했습니다.

분석 결과

 

 


레시피 드랍 장소
효과(성능)은 대충 알았으니, 이 요긴한 정탄의 드랍 장소를 알아볼까요?

각 정탄 등급에 맞는 사냥터에서 드랍되고 있는데, 드랍율이 정말 낮다고 하네요.


레시피 재료 및 결과물 가격
드랍되는 레시피를 배우면 아래와 같은 재료로 축정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1개당 가격은 정령석 287아덴/D급 결정체 550아덴/C급 결정체 4,400아덴/B급 결정체 12,000아덴 기준입니다.

 


아직…. 너무 비싼 축정탄…ㅠㅠ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 이력
 – 2015/10/06 : D탄 레시피 결과물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