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2차 CBT와 똑같이 이번 파이널 역시 그리드 다운로드 방식 (트래픽 분삼 전송기술)이라 다운로더에 대해 분석해서 포스트를 올려봅니다.
( 나름 최선을 다해 분석한 결과입니다만, 비전문가이다보니 조금 맞지 않는 부분도 있을지 모릅니다. 이 부분은 감안해서 봐주세요~ )
- 검은사막 – 파이널 : 클라이언트 용량 정보
- 검은사막 – 파이널 : 클라이언트 다운로더 (그리드) 정보
- 검은사막 클라이언트 다운로더 업로드 제한하기
- 검은사막 클라이언트 다운로더 (그리드) 정보
- 검은사막 다운로드 시작!!!
1. 다운로드를 시작하자
이전과는 다르게 게임 다운로드 하기도 전에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다운로드가 가능하네요- _-;;;
2. 모니터링을 위해 다운로더 프로세스 찾기
이번 역시 저번과 다를것 없이 프로세서를 찾았습니다.
간단하게 적어두면 검은사막 다운로더가 동작중일때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해 실행 프로그램 이름을 보고 바로 작업관리자에서 똑같은 이름의 프로세스만 찾으면 되구요.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3. 다운로드 프로그램 모니터링 시작
이번에는 저번 CBT 때와는 다르게 다운로드는 있지만 업로드가 전혀 없네요?
4. 결과
이번엔 저번과 다르게 업로드는 전혀 없고 다운로드만 진행되네요.
조금 늦은 시간에 해서 그런가 해서 다시 해보았지만 여전히 다운로드만 이루어지는걸 보았습니다.
( 이틀동안 6번을 다운로드 받음…-_ -;; )
아직 그리드 다운로드 방식이라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업로드가 없는것을 보아서는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이전 2차 CBT보다는 다운로드에 대해 먼가 대비를 많이 한듯합니다.
이상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