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테스트 진행 내용 및 업데이트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말 관련 버그 fix가 가장 핵심 내용!!!
오늘은 ‘가판대, 위탁판매소’ 테스트가 진행되는 날이였습니다.
아쉽게 저는 오늘 접속이 늦다보니 테스트 관련되서는 하나도~~~~~ 안해보고 어제 쌓인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일단 어제 (7일차) 버그인지 보이지 않는 양 때문에 때려친 길 잃은 양을 찾아 나르는 퀘를 하였습니다.
느릿느릿한 더러운(?) 걸음 걸이로 무려 10분을 걸어가야되더군요.- __-;;
( 참고로 수동으로 조작하면 더 빠른데 전 듀얼모니터다 보니 자동 길 찾기 해두고 다른 모니터로는 웹서핑을 하다보니 ㅋㅋ )
더 무시무시한건 완료 해놓고 보니…
이 길 잃은 양 나르는 퀘스트가 일일퀘입니다. ㅋㅋ
그 다음은 미니 게임에 가까운 광산 수레 나르기 퀘스트!
마우스를 클릭해서 평행을 유지해야 되는건지 몰라서 처음에는 많이 넘어트렸는데요.
그래도 자주 넘어트리는건… 제 손이 문제네요 ㅋㅋ
이후에도 간단한 몹만 잡으면 되는 퀘인데 유저들이 너무 많아~~ 잡을 몹이 없어서 시간 소비가 어마~어마~~~ 해서 퀘 두개 하다보니 서버 종료를 맞이했네요.
( 동영상을 찍는다고 찍었는데 안찍혀 있었네요!? 그래서 한줄 마무리… -0-;; )
어쨌든 요즘 사냥하면서 느끼는게 워리어가 검이랑 방패의 조합이라 튼튼하고 공격력이 좀 낮더라도 공격과 방어 밸런스가 매우 좋을꺼 같했는데…
딜러 계열인 원거리 직업군인 레인저나 소서러와 딜 차이는 어마어마하게 나고 그나마 근거리 직업군인 자이언트랑 비교해봐두 워리어보다 자이언트가 더 몸빵도 좋아보이고 딜도 잘 나와 공격/방어 밸런스가 더 좋아보여요.ㅎㅎ
워리어가 방패를 착용해 블럭을 할수 있기 때문에 방어력이 좋다고 하지만 방패각(블러킹 각도)이라는게 있어서 정면에서만 방어력이 높지 시스템상 뒤에서나 측면에서 맞으면 다른 클래스랑 비슷비슷하다보니
(뒤에서 맞으면 백어택이라고 데미지를 더 많이 먹는 전투 시스템이 있어서 워리어라고 해도 뒤통수 잘못 맞으면 훅 갑니다.)
탱커 직군인 워리어라고 해도 몹을 정면으로 모와둬야 한다는 점 때문에 같은 근접 계열인 자이언트랑 정면에 몹을 나둬야되는 점에서는 큰 차이를 볼수도 없고 방패를 이용한 스킬이 큰 메리트가 없다보니 오히려 자이언트처럼 호쾌하게 쌍도끼로 후후후후~훅 빠르게 정리하는게 더 좋아 보이네요.
( 방패로 치면 몹이 뒤로 밀려나긴 합니다만 이것보다는 잦은 스턴을 원했다는!! )
머 아직은 20렙의 쪼렙이라 그런거려니 합니다만 조금 후회가 느껴져 푸념글 남겨봅니다.
(파티에서 조금 좋으려나요!?)
나중에 좀 더 렙업하면 다른 클래스랑 조금 비교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별 내용도 없는 긴글 잃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