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ology NAS – 데이터 스크럽 알림?


잘 사용해오던 시놀로지 나스에서 갑자기 발생한 “데이터 스트럼” 알람에 대해 파악한 결과를 남겨봅니다.

알람 내용

 

20150813_Synology_NAS_Error_img01
시놀로지 나스 로그인 하니 뜬 알람!!!

몇년동안 시놀로지 나스를 쭉 사용해오던 중 이런 알람은 처음 받아보는 종류 였습니다.- _-;;
시스템 알람은 뜨지 않는걸 보니 큰 문제가 아닌거 같아 당황하지 않고 시놀로지 카페를 살펴보았으나, 어떤 내용인지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나온게 없더군요.

그래서 바로 네이버에서도 검색해 보았으나 수확은 없고, 역시 진리의 구글링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원하는 답변은 사용자 가이드에 있었다는!!! )

알람 내용!

20150813_Synology_NAS_Error_img03
시놀로지 나스 사용자 매뉴얼에서 발취

결과적으로 시놀로지 나스에서 발생한 ‘데이터 스크럼’ 알람은 레이드를 사용 시 각 하드에 저장되는 패리티 데이터에 문제가 없는지 일관성 검사를 해달라는 알람이였습니다.

한줄 요약 : 데이터 스크럼 알림 = 하드에 저장된 데이터 문제 확인 요청 알람

 

데이터 스크럼 진행 방법

아참! 수동으로 데이터 스크럼을 진행을 원할 시에는 ‘시작 버튼 → 저장소 관리자 → 불륨 탭 선택 → 원하는 볼륨 선택 → 관리’ 순으로 누르시면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20150813_Synology_NAS_Error_img04

해당 작업은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진행되어 사용에 문제는 없으나, 성능에 영향을 미치며 작업이 용량에 대비해 변화하나 매우~~~ 오래 걸립니다.ㅋㅋ

 

참고 링크
 – Synology NAS 사용자 매뉴얼 (4.2기준) : https://www.google.co.kr/url…
 – 클리앙 “사무실 NAS 로 Drobo 5n 소감” 글 중 댓글 : http://www.clien.net/cs2/b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