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830 시리즈 256G SSD (MZ-7PC256D/KR) 개봉기


어제 저녁 늦게 구매 신청을 넣었는데… 오늘 오전에 물건이 도착하네요! 딱 주문하고 12시간만에 물건을 수령 받았습니다.

덕분에 256G 물품 뜬지 일주일도 안되 구매&수령자가 되어버렸네요.ㅋㅋ
( 구매 신청 2011/11/03 23시경, 물건 수령 2011/11/04 11시경… = _=;; )

어쨌든 퇴근 후 수령받은 SSD를 바로 부랴부랴 작업해서 올리는데 아무래도 개봉기다보니 별다른 내용 없이 사진 위주로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좋은 화질에 사진이여야 되는데 아직 사진 실력이 미천하다보니 좋지 못한 화질에 사진들로 포스팅 되었네요.

열심히 찍었지만 좋지못한 화질에 대해 미리 이해부탁드립니다.~^^;;
( 연습해도 크게 실력이 늘지 않네요. )

외부


아무래도 배송은 빨랐지만 별다른 포장없이 이대로 와서 끝에 부분이 조금 헐었습니다.


현재 구입한 제품이 Desktop 모델임을 알리는 심플한 마크!!!


실제 박스크기 가름해보시라고 스티커부분 커트하기전에 일반적인 커터를 올려놓고 찍어봅니다.

내부


역시 박스를 여니 떡~! 하니 SSD가 먼저 보이네요.


일단 제일 위에 있는 SSD 보호케이스를 꺼내보면 CD와 매뉴얼이 들어있는 검은색에 종이 포장이 있고…


검은색 종이 포장 그 밑에는 3.5인치 브라켓과 나머지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 역시 이번 삼성 830 시리즈 SSD 특징은 노트북용 모델과 PC용 모델이 따로 있다는 것인 만큼 제가 구입한 PC용 모델에는 3.5인치 브라켓이 들어있습니다. )

구성품


먼저 중간에 있었던 검은색에 종이포장을 개봉해보면 매뉴얼, 유틸리티 CD, 노턴고스트 CD 에 구성품들을 볼 수 있구요.
( 가장 좋은점은 역시 노턴고스트 정품이 공짜라는!? )


그밑에 있었던 2.5→3.5인치 브라켓을 꺼내보면 Sata Cable 1개, 12V Power → Sata Power 변환 Cable 1개, SSD 고정용 나사 10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핵심 부품인 SSD는 용량을 표기하는 부분이 주황색 배경이라는것 말고는 말할게 없이 별다른 특별함 없는 평범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개봉 소감

전체적으로 이번 830 시리즈에 구성과 포장은 이전 470 시리즈에 비하면 매우 먼가 있어보이는 멋진 포장과 풍성해진 구성품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참고용으로 470 시리즈 SSD도 사진 첨부합니다. )

특히 이번 830 시리즈 부터 적용된 PC용과 노트북용 모델이 다르게 나온 만큼 구성품도 어느정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PC용 구성품 : 2.5 → 3.5 인치 브라켓, Sata Cable, 12V Power → Sata Power 변환 Cable, SSD 고정용 나사
노트북용 구성품 : SSD 보호 실드, Sata → USB 변환 장치 (SSD를 USB 외장하드로 바로 쓸수 있게 만들어주는 장치)

※ 필자는 Sata → USB 변환 장치가 있어 노트북용 안사고 PC용 구매했습니다 : )

이제 개봉기도 작성했으니 다음으로 성능도 벤치해 올려야겠지만… 필자의 귀차니즘으로 인해 한참 걸릴꺼 같아 미리 공개된 벤치 결과를 링크 걸어봅니다.
Playwares – 삼성전자 830 Series SSD 256GB 벤치 결과 Link

열심히 찍었지만 좋지못한 화질의 사진으로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신 > 그러고 보니 몇달전에 470 시리즈 구입한것도 사진만 찍고 블로그에 포스팅 안하고 있었네요. 내일 시간되는데로 올려봐야겠습니다.


2011/12/12 추가 : 삼성 SSD 830 256G(MZ-7PC256D/KR)으로 교체 했습니다. (CrystalDiskMark 벤치 포함)이동

6 thoughts on “삼성 830 시리즈 256G SSD (MZ-7PC256D/KR) 개봉기”

  1. 저의 놋북에는 sata호환포트가 있어서 변환장치가 필요없지요.
    256기가라…. 데이터저장용보다는 게임설치나 운영체제설치에 적합하군요.

    1. 네, 아무래도 SSD가 아직은 그리 저장용량대비가격이 합리적이지 못한면 때문에 아무래도 용량이 256기가라도 저장용으로는 조금 무리져.

      그래서 통상 128기가나 64기가급이 잘나가고 지금 80기가짜리를 씀에도 256으로 넘어가는건 이전보다 넉넉해진 용량으로 OS외 유틸&게임 설치 편리도 있지만 동영상 인코딩시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랍니다.ㅎㅎ
      (지금껀 그것까지 하기엔 용량이 너무 빡빡하다는…)

      끝으로… 본문에 언급한 노트북용 젠더는 노트북 내부에 연결을 위한게 아니라 SSD를 외장하드로 쓸수 있게 해주는거에요.ㅠ
      (요즘 대부분 노트북에는 젠더 없어도 그냥 장착가능한데 이게 있는건 순수히 Sata 타입에 하드를 외장하드로 쓸수 있게 해주기 위해서라는…)

      1. 제 외장하드에는 sata젠더가 달려있답니다…. 덕분에 속도빠른듯…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