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경험치/버프 관련 소모품 효과와 중복 사용 여부를 확인해 봅시다.


많은 이벤트와 시스템 등을 통해 늘어난 다양한 소모품에 효과와 중복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번 내용은 파워북이나 이벤트 내용들을 보면 다 아실수 있는 내용이다만, 정보들이 너무 따로 떨어져 있다보니 보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간단하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 소모품에 대한 평가나 효율에 대한 내용이 아닌 효과와 중복 가능성 여부에 대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중갑 +6강화 시 MP 회복 보너스 효과를 확인해 봅시다.
작성일 : 2015.06.06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많은 이벤트와 시스템 등을 통해 늘어난 다양한 소모품에 효과와 중복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번 내용은 파워북이나 이벤트 내용들을 보면 다 아실수 있는 내용이다만, 정보들이 너무 따로 떨어져 있다보니 보기 힘들다는 점 때문에 간단하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 소모품에 대한 평가나 효율에 대한 내용이 아닌 효과와 중복 가능성 여부에 대한 글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1. 경험치/SP 추가 획득 효과 물품

아무래도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시는 경험치/SP 획득 증가 물품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중복되지 않는 경험치 추가 획득 소모품/버프는 행(가로)으로 표현 했습니다.

즉 아래 ‘버프1’ 행에 같이 표기되어 있으면, 피쉬 스튜 – 조합원의 보은과 단디의 홈런볼은 같이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 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문자 수집가의 선물이 나왔을때에는 피쉬 스튜 – 조합원의 보은이 나오지 않았었으나, 단지의 홈런볼과 중복되지 않았던 것을 생각해 피쉬 스튜 – 조합원의 보은 역시 중복되지 않을꺼라 판단하여 기입한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약 정리
레벨 40이하의 경우 화룡과 룬을 제외시 최대 획득 가능한 경험치/SP는 278% 입니다. 
( 단디의 홈런볼 100% + 타오르는 사기 충전 인절미 30% + 해적단의 특별한 열매 5% + 앤젤 캣의 축복 20% + 황금 인어의 눈물 50% + 폭풍 소환 주문서 50% + 클랜 포츈 10% + PC방 10% + 포고자 3% )

 

레벨 41이상의 경우 화룡과 룬을 제외시 최대 획득 가능한 경험치/SP는 228% 입니다. 
( 단디의 홈런볼 100% + 타오르는 사기 충전 인절미 30% + 해적단의 특별한 열매 5% + 앤젤 캣의 축복 20% + 황금 인어의 눈물 50% + 클랜 포츈 10%
 + PC방 10% + 포고자 3% )

정말 위에 수치처럼 증가해서 사냥할 수 있으면 참 사냥이 재미있을듯 하네요.

※ 2015/06/19 내용 추가

 –  글루디오 서버지기 고로록펭장군님께서 추가 경험치 물품에 대한 효과와 습득 방법을 정리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효과에 대한 내용은 같으나 혹시 제 글에는 나와있지 않는 습득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여기(추가 경험치 목록과 그것들이 무엇을 도와주는지 알아봅시다!!)<를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 버프 효과 소모품

버프 효과 소모품에 대해서도 예상외로 햇갈려하시는 분이 많아 추가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중복되는 버프 효과 소모품은 같은 열(세로)로 표현하였습니다.

 

즉, ‘마이트 주문서’ 혹은 ‘피쉬 스튜 – 마이트’ 둘 중 어느것을 사용하더라도 ‘마이트 1단’ 버프와 동일한 공격력 8%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복이 되는 물품의 경우 마지막에 소모한 혹은 들어온 버프로 덮어지게 됩니다.

혹시 윈드워크 주문서나 헤이스트 주문서가 상점에 파는 이동 속도 향상 물약이나 이동 속도 향상 물약보다 효과가 좋은지 아시고 구매하는 불상사가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기사를 끝마쳐 보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말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다들 즐거운 리니지2 하세요. byebye~~~
 


자투리팁 모음


기제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이야기가 있으신 분은 “루멘리시오”로 게임 상 우편이나 귓속말 혹은
이메일 : 
syanoe@naver.com으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