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리니지2에 즉석 복권 ‘카드 게임’을 알아봅시다.


오늘은 리니지2 만에 즉석 복권과 같은 퀘스트 ‘카드 게임을 하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업데이트]리니지2에 즉석 복권 ‘카드 게임’을 알아봅시다.
작성일 : 2015.06.21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리니지2 만에 즉석 복권과 같은 퀘스트 ‘카드 게임을 하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라이브 서버에서부터 쭉 게임을 해오시던 분은 잘 아실 내용일 수 있습니다만, 바뀐 내용을 전해드릴 겸 모르시는 분에게 소개해 드리기 위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카드 게임을 하자?

리니지2에 존재하는 다양한 퀘스트 중 가장 큰 보상을 받아 볼 수 있는 도박형(?) 퀘스트로 아덴성 마을 창고에 위치한 NPC ‘클럼프’를 통해 할 수 있는 퀘스트 입니다.

퀘스트 정보

퀘스트 이름 : 카드게임을 하자
퀘스트 NPC : 아덴성 마을 클럼프
퀘스트 타입 : 반복형 퀘스트
습득/가능 레벨 : 레벨 55부터 만렙까지

난이도 : 하

퀘스트 방법 : 클럼프에게 퀘스트를 받고 ‘붉은 구슬’를 모아서 클럼프에게 보상 수령
              ( 처음 퀘스트를 받고 나면 ‘퀘스트 중단’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유지됩니다. )

퀘스트 보상 : 랜덤!?

이 퀘스트는 다른 퀘스트와는 다르게 ‘카드 게임’이라는 미니 게임을 통해 보상이 대박 혹은 쪽박 수준으로 바뀌는 점 때문에 랜덤으로 표기했는데요.


보상이 확률인 만큼 쪽박이 많겠지만(?) 복권처럼 대박만 터진다면 보상이 2억 아데나를 넘는다는 점 때문에 ‘리니지2 즉석복권’으로써 많은 분들의 도전 정신을 불사지르게 만드는 퀘스트 입니다.
(사실은 분노를 부르죠.ㅋㅋ)

준비물 습득 방법
아무래도 복권을 하려면 돈이 필요하겠죠?
다만 카드 게임은 아데나가 아닌 ‘붉은 구슬’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이 ‘붉은 구슬’을 구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가장 쉬운 방법으로 사람에게 구입하는 방법과
2. ‘클럼프’에게 퀘스트를 받은 이후 퀘스트 몬스터를 사냥하는 방법입니다.

붉은 구슬을 주는 퀘스트 몬스터 종류

※ 주의할 점

– ‘카드 게임을 하자’ 퀘스트를 받지 않았다면 퀘스트 몬스터를 잡아도 붉은 구슬을 주지 않습니다.
– 퀘스트 몬스터에 따로 퀘스트 몬스터라고 호칭이 없습니다. (그냥 이름보고 잡으시면 됩니다.)
– 카드 게임 1판당 100개의 붉은 구슬이 필요합니다. (1,000개 들고 가시면 10번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붉은 구슬을 모았으면 일확천금을 노리며 본격적으로 카드 게임을 해야되는데요.


카드 게임 방법은?

카드 게임 자체는 미니 게임이라 그런지 매우 쉽습니다.
그냥 혼자 하는 포커 게임처럼 원하는 순서대로 카드를 뒤집기만 하면 끝!
(정말 쉽죠!?)

다만 카드 게임 자체가 쉬운 만큼 카드 한장 한장에 따라 보상이 극적으로 달라집니다.

 

게임 보상
가장 중요한 보상은 카드 5장을 다 뒤집고 나면 알려주는데요.

문제는 카드 게임 창에서는 무엇을 주는지 보상 아이템은 안알려주고 게임 결과만을 알려줍니다.

그래서 보상 물품은 시스템 메시지나 인벤토리를 직접 확인해야만 알 수 있습니다만…

대박을 위해서는 그 정도는 감수 해야겠죠?

 

클래식 서버 카드 게임 보상 목록

아직 A급이 나오지 않은 상태라 그런지 A급까지 주는 라이브 서버와는 B급까지만 강화 주문서까지 주는 건 이해가 되는데, 가장 중요한 보상 아이템인 ‘지고의 보석’ 숫자도 줄어든 점이 아쉬울 뿐입니다.


보너스 정보 : 1등 확률?

클램프를 통해 퀘스트 설명을 보다보면 카드 갯수를 알려주는데요.

14가지의 카드를 5장씩 섞어 70장의 카드를 준비 했다고 합니다.

즉, 파이브 카드에 걸릴 확율은 14장 x 14장 x 14장 x 14장 x 14장으로 537,824분에 1의 확율이라는 뜻입니다.

자신에 운이 별로 좋지 않다면 카드 게임에 도전하기 보다는 붉은 구슬을 다른 이에게 파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끝으로 서버지기의 실력은?
아직 클래식 서버에서는 나온적 없는 ‘지고의 보석’이 저에게!?


는 무슨… 원페어 퍼레이드 중이네요.
( 지고의 보석 스샷은 라이브 서버 파워북에서 스샷 슬쩍!ㅎㅎ

이상 말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다들 즐거운 리니지2 하세요. bye bye~~~


기제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이야기가 있으신 분은 “루멘리시오”로 게임 상 우편이나 귓속말 혹은

이메일 : syanoe@naver.com으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