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 클래식 서버 : 오만의탑 5부) 사이하의 은총 효과와 충전/소모 조건 정리


풍요의 시대 : 오만의 탑 업데이트로 인해 새로 나온 시스템인 사이하의 은총 효과와 충전/소모 조건에 대해서 라이브서버와 비교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업데이트]오만의탑 5부) 사이하의 은총 효과와 충전/소모 조건 정리
작성일 : 2015.08.16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입니다.
오늘은 오만의 탑 패치로 추가된 사이하의 은총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사실 이번 내용은 파워북이나 패치 내용을 살펴보면 다 알수 있는 내용입니다만, 사이하의 은총이 라이브 서버에 활력 시스템과 비슷한 시스템이라 서로 차이가 무엇인지 비교해 보기 위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2015년 07월 29일(수) 업데이트 내용


사이하의 은총?

오만의 탑 패치로 생겨난 시스템 중 하나로 라이브 서버에 활력 시스템과 같은 시스템으로, 사이하의 은총 게이지가 있으면 경험치/SP가 200%(2배) 적용 된다는 것은 활력 시스템과 이름만 바뀌었을 뿐 기본은 차이가 없습니다.

‘사기 충전 일절미’, ‘단디의 홈런볼’, ‘조합원의 보은’과 같은 경험치/SP 획득 증가 아이템을 먹을 경우 은총 효과도 중첩 적용 됩니다.

예) 사기충전 인절미(20%)와 혈맹 명성치(10%) 적용 시 ‘20% + 10% = 30%’증가 일 시 사이하의 은총(100%)
  적용 시 ‘20% + 10% + 100% = 130%’가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사이하의 은총은 계정마다 적용이 아닌 각 캐릭마다 별도 적용됩니다.
즉, 캐릭터1로 은총을 다 써도, 캐릭터2로 접속하면 은총은 남아있다는 뜻~!

※ 레이드시에는 사이하의 은총이 소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낚시 시 경험치 증가 여부!?

결론 : 차이 없다!!!!!


사이하의 은총 소모 조건
소모 조건 역시 활력시스템과 동일하게 먹는 경험치에 비례하여서 소모가 이루어집니다.

 


충전 조건
아무래도 이 부분에서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거 같습니다.

은총은 매일 아침마다 25%씩 회복이 될뿐, 점검일인 수요일마다 100% 회복 되지 않으며, 아직까지는 사이하의 은총 회복 물약과 같은 시스템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마무리~

솔직히 이번 기사는 사이하의 은총 시스템이 나온지 벌써 2주가 넘어가 모르시는 분이 거이 없기도 하고, 해당 시스템이 쉬운편이기도 하다보니 이번 기사는 왠지 조금 쉬어가기 같은 기분이 드네요.

끝으로 파워북(사이하의 은총) 페이지 링크를 걸며 이만 끝맞쳐 보겠습니다.

파워북 : 사이하의 은총 내용 (누르면 이동합니다.) <


오늘은 사이하의 은총으로 쉬어가기~!?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만의 탑 업데이트 관련 글
 – 오만의 탑 예고) 오만의 탑 업데이트 예고 내용과 우려의 목소리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 오만의 탑 1부) 인챈트 효율 변경 내용 정리 (부제:강화 무기 비교)
 – 오만의 탑 2부) 바이움/오만의 탈리스만에 대해 알아봅시다.
– 오만의 탑 3부) 오만의 탈리스만VI 사용자 인터뷰 & 추가 정보
– 오만의 탑 4부) 바이움의 반지 업그레이드 방법과 효과
오만의 탑 5부) 사이하의 은총 효과와 충전/소모 조건 정리
오만의 탑 6부) 패치 후 유저들의 반응과 후기 (부제:빨간등 켜진 B정탄)

수령 이력
 – 2015/08/19 : 사이하의 은총 소모 조건 변경 (레이드는 미소모, 제보:아라아라아라아라[글루디오])


※ 기재 되었으면 하는 소재나 사연이 있으신 분은 게임 상 우편 혹은 이메일(syanoe@naver.com)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 (귓말은 낚시 틀고 저녁 늦게만 겜하기 때문에 대응이 어렵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힘내라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버튼은 PC버전에서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