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그램 테스트…


에고그램이란?

” 에고그램은 미국의 심리학자 J.M.듀세이가 고안한 성격분석 표지법이다.

듀세이는 복잡한 사람의 성격을 5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표준화하였다.

그 기초는 미국의 정신분석학자 에릭 반이 개발한 교류분석법(TA)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TA는 5가지 마음 중 어느 부분이 자신에게 영향을 끼치는지에 따라 사고방식이나 행동이 달라진다고 규정하고 있다.

5가지 마음은 비판적인 마음 CP, 용서하는 마음 NP, 부모의 마음 A, 자유로운 어린이의 마음 FC, 순응하는 마음 AC이다.

이 다섯가지 마음의 비율이 개인의 성격을 결정한다고 한다. ” 라고 하네요^^;;

 

회사 퇴근전에 L2 이눈 카페에 올라온 게시물 보고 해봤는데… 나름 정확한거 같네요^^

에고그램 테스트 주소 : http://byule.com/board/?mid=ego

아래는 제 테스트 결과랍니다.^^ㅋ ( 그리썩 좋은 결과는 아닌듯ㅎㅎ )

 

BBABA <- 이게 멀까요?
허영과 분별의 줄다리기 타입
▷ 성격
허영과 열등감이 뒤섞인 성격이 줄다리기를 하여 항상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타입입니다.
어떠한 경우에서든 상황 판단 그 자체는 훌륭하지만 막상 판단을 실행에 옮기는 단계가 되면 좋은 사람으로 평가받고 싶어 하는 성격이 원인이 되어 급브레이크를 걸어 버립니다.

주변으로부터 좋은 사람으로 통하면서도 자기실현을 꾀해 간다는 것은 공자나 석가모니라도 하기 힘든 일입니다.

하물며 우리들과 같은 범인으로서는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니 결국 대개는 계획이 무너져 헛수고로 끝나버립니다.

단, 이 타입에 대한세간의 평판만큼은 상당합니다.

조심스럽게 행동하며 사려분별에 실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무난하다는 점에서는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당신 역시 되도록 조심해서 행동한다면 가정에 파란이 없을 것입니다.

(난…애인도 없고 배우자도 없는데=_=;;)

거래처고객 – 진척이 되지 않는 일도 많지만 대개 일이 원활하게 진행될 상대입니다. 무리를 강요하지는 마십시오.

(거래 관련 일은 치를 떠는데…)

상사 – 상사로서는 비교적 대하기 쉬운 타입입니다. 계획이 확실하고 무리하게 강요하는 일도 없습니다.

용의주도하게 사전 준비를 해두는 이들이 많습니다.

동료, 부하직원 – 만사에 무난하게 행동할 뿐 사귀어도 전혀 재미없는 타입입니다.

술동무나 친구를 해도 머릿수만 채우고 있을 뿐입니다.

(회식 참가하면… 밥만 먹고 집에간답니다.-0-;;;)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