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일주일 전에 네이버에서 블로그 글이 검색이 안되서 네이버에 문의한 글을 적은적이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서 네이버 고객센터와 답변을 주고 받은 메일을 모와봤습니다.
조금 마음에 안드는 부분도 있고, 통상적으로 이런 문의를 하시는 분이 별로 없다는 생각이 들다보니 다른분들에게도 참고가 되는 부분도 있지 않을까해서 이렇게 글로 남겨봅니다.
2011-09-29
첫 문의를 넣은 날입니다.
문의 내용은 500자 제한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조금 많이 간추린 만큼 제대로 전달이 안되는 기분이 있기도 합니다.
2011-09-30
하루 늦은 답변인데요.
사이트 검색등록이 완료되면 제 블로그의 포스트도 검색된다는 평범한 내용과 노출이 가능한 블로그인지 확인한다는 내용으로 답변을 주셨는데요.
일이 많으셔서 그런가 처음 문의 내용을 보면 등록시에 작성되어있던 포스트는 검색이 되는데 등록 이후 작성한 글이 검색이 안된다는 내용인데 노출 가능한 블로그인지 확인을 한다는게 조금 답변이 맘에 안들었습니다.
※ 담당자 실명이 적혀 답변이 와서 해당 부분은 모자이크 했습니다.
2011-10-02
아무래도 문의 넣은게 답변이 조금 늦을꺼 같아 별도의 검색 노출 해결 방안으로 RSS 피드 요청도 해보았습니다.
답변 주시는 분이 다른분이라 그런가 이번엔 답변이 4시간 만에 오네요.
2011-10-07
서치에 대한 문의 답변을 받는데 참 오랜 시간이 소모됬습니다.
무려 일주일이나…- _-;;
그런대 문의 처리를 일주일 걸려서 할 정도면 조금 정확히 해줘야되는데…
이건 먼가요?
답변을 2개나 보내줬는데, 안된다 했다가 된다 하는 이런 답변이!!!!
거기다 하나는 RSS 피드요청에 대한 답변을 한듯한 기분을 주는 답변입니다.
설마하거니 담당자가 바뀐체로 답변주는건가 해서 RSS 피드 요청에 대한 답변을 기달리고 있는데요. 언제쯤 오련지 참 기대됩니다.(?)
– 글작성 시간 : 2011-10-09
그건 샤노에님이 뒷돈을 주지 않았기때문입니다………(응?)
그…그런!?
그럼 다음부터는 문의 메일을 보낼때 계좌 번호도 물어봐야겠군요. ㅋㅋ
지나가다 댓글달아요. 저도 엄마가 사업하셔서 사이트 검색등록하려는데 하라는데도 고쳐도 자꾸 보류라고 뜨더라구요 그래서 전화를 다섯번이상이나 해서 다 수정했는데도 보류라고 하질않나 그렇다고 부가설명을 제대로 설명해주는것도 아니더라구요ㅡㅡ대한민국 대표포털 서비스가 이정도밖에 안되는지ㅋㅋ하다하다 열뻗쳐서 전화로 따지면서 대표자바꾸라고 하니까 그때되서야 제대로 얘기해주네요ㅋㅋㅋㅋㅋ진짜 서비스 엉망임
ㅋㅋㅋ 동감합니다.
그냥 쓸때는 모르지만 조금만 건들어보면 정말 허술하게 대응하는 경우가 많터라구요.
그나마 머좀 도움 받으려면 똑같은 질문을 담당자가 잘 아는 사람으로 바뀔때까지 여러번 보내야되더라구요.–^
어쨌든 방문&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