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컴이 교체되는 경사(?)로 인해서 서브컴이 서서브컴으로 등급이 하향되면서~ 사용하지 않는 단계가 되어 아는 지인에게 서서브급 PC를 주기로 하여 손을 보기 시작하였는데…
전원을 넣는 순간~~
아뿔싸…
내가 컴퓨터를 Power ON 시킨게 아니라 (망가진) 미니 세탁기를 On시켰구나!!!!
그렇습니다.
아무리 내부에 팬을 잘 청소하여 소음에 요인이 없더라도… 파워 서플라이에서 괴음이 발생하는 거였습니다.
( 서서브 pc를 제가 쓰지를 않다 보니 이렇게 괴음이 발생하는지 처음 알았다는…. )
그래서 급구한 파워!!!
정말 최저가 싸구려 파워중에 최고의 싸구려 파워 서플라이 Aone 400DV!!!!!!!!!
2004년도에 구입한 싸구려 파워서플라이보다 더 심각하더라는~~~ 파워무게가 2배 차이나게 가볍더라는…
( 아마… 1~2년 쓰면 다른걸로 갈아야 될듯한 포스를 품긴다는… )
어쨌든… 파워 교체!!!!
교체전….
교체 후…
파워 서플라이에서 나오는 전선이 컴퓨터 내부 선정리에 가장 큰 핵심(?) 요인이다 보니 파워 교체를 하다 보니 선정리까지 다시 하게 되었데 선 정리하면서 느낀거지만… 파워가 정말 정말 싸구려인듯…-_______-;;
내부 선 케이블이 요즘 PC를 지원한다고 Sata용 파워케이블도 혼잡해있다보니… IDE 파워 케이블이 부족해 기존 파워에 케이블 짤라다 개조해서 사용했다든…
어쨌든 내부 정리후 Windows XP로 재설치 후 보내버렸답니다.ㅋ_ㅋ;;
PS> PCI 슬롯에 달린게 많은데…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USB 2.0 지원 카드 랍니다.-_____-;;
그래픽 카드는 내장 그래픽 카드도 있다만… 성능상 문제로 쓰는거구…
사운드 카드는 내장 사운드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어쩔수 없이 쓰는거구…
( 사운드 담당 회로 부분으로 파악되는 곳이 탔더라는… )
USB 2.0 지원카드는 메인보드에서도 2.0은 지원한다만 사용하는 USB 장비에 숫자가 많아서 확장하기 위해 설치했는데…
( 사실 지금 서서브 PC 이전에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사용하던거라는… )
다 설치 해놓고 보면 대게 땜빵질 한것처럼 보인다는… -ㅂ-;;;
( 머… 한번 구입후에 조금씩 시간이 지날때마다 업글하다 보니… )
선정리 후 넘겨드리기 전 사진…
PS> 어느덧… 서서브급 PC를 지인에게 넘겨드린지 한달이 넘었는데요.
인터넷도 잘되고 음악이나 영화도 잘 재생되어서… 잘 쓰고 계시답니다.-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