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자(saviors)들 패치로 생긴 제련 시스템에 효과 목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 블로그로 옴기는 과정에서 맞지 않는 내용은 조금 수정해서 올려 공홈과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목
원본글 링크 : http://lineage2.plaync.com/classic/board/servernow/…..
제목 : [기타]자투리 팁 : 제련 효과 리스트
작성일 : 2015.12.23
본문
안녕하세요.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 입니다.
오늘은 구원자(saviors)들 패치로 생긴 제련 시스템에 효과 목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련 효과 목록은 클래식섭은 물론 라이브섭 파워북에도 자세히 나와있지 않아, 예전 자료를 찾아 올려봤습니다.
현재 글은 리니지2 인벤에서 활동하셨던 “센츄리온”님의 게시물(링크) 내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 베이스 자료는 리니지2월드 “다크마검성”님의 글이며, 이후 “센츄리온”님이 보강함 자료 임을 미리 밝힙니다. )
혹시나 문제가 되면 해당 게시물은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게 Only Text로만 작성되어 스크롤 압박(내용이 길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차#
– 제련 효과 – 착용
– 제련 효과 – 발동
– 제련 효과 – 사용
– 제련 효과 – 스텟 관련
제련 효과 – 착용
착용 스킬 : 자신의 마법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마법저항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자신의 명중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무게 한도가 2배로 증가한다.
착용 스킬 : 회피를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데미지 공격 마법의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리차지에 의해 MP회복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착용 스킬 : 폐활량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좀 더 높은 곳에서 낙하 데미지 없이 뛰어내릴 수 있게 된다.
착용 스킬 : 지형 데미지에 대한 내성이 생긴다.
착용 스킬 :HP회복 마법의 위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HP회복 마법의 효력을 증가시킨다.
착용 스킬 : 마법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착용 스킬 : 데미지의 일부를 적에게 반사하는 능력을 자신에게 부여한다.
스킬 및 장거리 공격으로 인한 데미지는 제외된다.
착용 스킬 : 모든 스킬의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착용 스킬 :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착용 스킬 : 송/댄스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착용 스킬 : 땅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불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신성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암흑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물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바람 속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출혈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정신 이상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마비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독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스턴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수면 특성 방어력 증가
착용 스킬 : 땅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불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신성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물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바람 속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출혈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정신 이상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마비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독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스턴 특성 공격력 증가
착용 스킬 : 수면 특성 공격력 증가
제련 효과 – 발동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욕구를 자극한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MP를 태워버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물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욕구를 자극한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MP를 태워버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크리티컬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효력 3.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MP를 태워버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마법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PVP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일정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 대상을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회피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CP를 회복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크리티컬 공격 확률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명중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HP회복 마법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HP를 회복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마법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데미지 공격 마법의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최대 CP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최대 HP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최대 MP가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마법저항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MP회복 마법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MP를 회복시킨다.
발동 효과 : 데미지를 받을 경우 일정 확률로 자신의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제련 효과 – 사용
사용 스킬 : 폭죽을 터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시간 동안 음악이 나온다.
사용 스킬 : 대폭죽을 터트린다.
사용 스킬 : 마을로 텔레포트한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사용 스킬 : 시전시간 없이 마을로 텔레포트한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사용 스킬 : 파티원들을 마을로 텔레포트 시킨다. GM상담소 같은 특별한 지역에서 사용 불가.
사용 스킬 : 바위를 날려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공기를 응축해 불꽃을 터트린다.
사용 스킬 : 적의 마음을 평화롭게 하여 공격욕구가 사라지게 한다.
사용 스킬 : 대상의 자신에 대한 공격욕구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대상의 공격욕구를 자극한다.
사용 스킬 : 자신의 HP를 즉시 회복시킨다.
사용 스킬 : 자신의 CP를 회복시킨다.
사용 스킬 : 적의 MP를 태워버린다.
사용 스킬 : 대상의 MP를 회복시킨다.
사용 스킬 : 무속성 공격을 가하면서 순간적으로 PvP시 자신의 공격 마법의 위력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리차지에 의해 MP회복을 받을 때 회복량이 증가한다.
사용 스킬 : 시체를 부활시킨다.
사용 스킬 : 타겟을 해제시킨다.
사용 스킬 : HP를 흡수한다.
사용 스킬 : 바위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불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성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무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암흑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물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바람 속성 범위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불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성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무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암흑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물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바람 속성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암흑 속성의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성스러운 속성의 공격을 한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공포에 빠트려 도망가게 한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출혈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홀드에 걸리지 않는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수면 상태에 빠트린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추가로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쇼크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석화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문과 보물 상자를 연다. 도적의 열쇠가 필요하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무적 상태가 된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마법 스킬을 봉쇄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물리/마법 스킬을 모두 봉쇄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마비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 확률로 대상을 중독 상태에 빠트린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데미지 공격 마법의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명중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적에게 가한 데미지의 일부로 HP를 회복하는 능력을 부여한다.
스킬 및 장거리 공격으로 인한 데미지는 제외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모든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받는 데미지의 일부를 적에게 반사하는 능력을 자신에게 부여한다.
스킬 및 장거리 공격으로 인한 데미지는 제외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송/댄스 스킬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송/댄스 스킬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 소모MP를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HP회복 마법의 위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HP회복 마법의 효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머리가 커진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폐활량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좀 더 높은 곳에서 낙하 데미지 없이 뛰어내릴 수 있게 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지형 데미지에 대한 내성이 생긴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CP를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HP를 증가시키고 늘어난 HP만큼 회복한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HP를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최대 MP를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마법저항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상대방의 PVP 공격력을 감소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PVP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정시간 동안 회피를 증가시킨다.
사용 스킬 : 일시적으로 몬스터의 선제 공격을 받지 않는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자신의 전투 능력이 대폭 감소된다.
제련 효과 – 스텟 관련
STR +1
CON +1
INT +1
MEN +1
물리 공격력 +2.2 ~ +24.2
물리 방어력 +5.1 ~ +38.2
마법 공격력 +2.5 ~ +28.2
마법 방어력 +4 ~ +30.8
명중 +0.4 ~ +3.0
크리티컬 +4.9 ~ +32.7
회피 +0.4 ~ +3.0
CP증가 +19.2 ~ +214.9
CP 회복 +0.1 ~ +0.8
HP 증가 +12.7 ~ +155.9
HP 회복 +0.1 ~ +0.8
MP 증가 +6.1 ~ +115.1
MP 회복 +0.1 ~ +0.4
끝으로
수치 변경이 필요하거나, 추가가 필요한 스킬이 있으면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상, 말하는 섬 서버지기 루멘리시오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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