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칠전 제가 자주 다니는 PC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어떻게 운이 좋아 BOSE (보스)사의 In-ear (인이어) 이어폰 (공짜)방출에 당첨(선정)되었는데요. 해당 이어폰이 오늘 도착했네요.
그래서 간단하게 사진을 남기면서 간략하게 평가글을 남겨봅니다.
구성 & 이어폰
구성품은 이어폰 외 큰지막한 가죽 케이스와 이어폰을 이쁘게 고정 시킬수 있는 이어폰 걸이 뿐입니다.
사실 정상적인 구성에는 교체 가능한 소/중/대 타입의 이어팁도 있습니다.
다만, 제 구성은 방출을 받은것이다 장착되어 있는 이어팁 말고는 추가 이어팁이없습니다만 다행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던 이어팁이 귀에 딱 맞아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네요. ( 기본 이어팁 셋은 따로 구매 가능 )
하얀색과 검은색 조화에 심플한 디자인에 보스 인이어 이어폰
그리고 보스 인이어 이어폰 외형을 보면 커널 이어폰으로 오해 할 수 있는데요.
보스 인이어 이어폰은 오픈형에서 변형된 이어폰이랍니다. 그래서 생긴 모습과는 다르게 차음성은 떨어진다고 하네요.
( 아직 받은지 얼마 안되서 실외에서 듣지를 못해봤다는… )
음질/음색
(이부분은 이어폰 사진을 찍고 나서 대략 한시간 정도 밖에 듣질 못해서 적을까 말까 하다가 남겨봅니다.)
음질/음색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 하자면 아직 조금 더 들어봐야겠지만…
다른 분들에 리뷰를 통해 알고 있던 것보다 더 강렬한 저음에 놀랐고, 이런 저음 때문에 고음 부분이 조금 묻히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동안 들어 제대로 된 평가는 아니인지라 차후 조금 더 들어보고 후기를 작성해봐야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시 한번 방출해주신 아포님 감사합니다!!!
( 과연 아포님이 이글을 찾아보실수 있으시려나… )
전 단선됬을때 전열테이프 써서 덕지덕지하게 수리를 하는…. 수축튜브….그러고보니 그걸쓰는게 낫겠군요..
지금은 단선없는 젠하이져 쓴답니다.. 고개돌릴때마다 땡겨서 수명이 의심되지만…
전 개인적으로 노이즈캔슬링되는거 사고싶다죠
아무래도 절연 테이프가 급수리하기에는 좋긴한데 아무래도 이것도 테이프다 보니 나중에 서서히 벗겨지거나 외간상 보기가 좀 그런 면이 있어 가능하다면 수축 튜브를 선호해요.
( 본드 혹은 절연테이프로 보강 작업하고 그 위에 수축튜브를 덧대는 형식으로… )
그리고 아웃도어용 이어폰으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도 좋지만 커널형 이어폰도 좋아요.
다만 커널 이어폰에 폼팁을 실리콘 재질의 폼팁보다는 스폰지(컴플라이) 폼팁으로 교체 사용해야 더욱 만족스럽겠지만요.
집에 수축튜브있어요..
저에겐 아웃도어가 별로 없을듯……………………. 개소리좀 안나게하라…
주변에 소음이 심해서 말이죠…
현재 제 이어폰에는 미세한 잡음이 있더라구요…음소거하면 안나던..
무엇인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다만…
어쨌든 재생 중 미세한 잡음이라면 화이트 노이즈 말하시는건가요?
기회가 되시면 저항잭 하나 구해서 달아보세요.
전 포터블 앰프 연결하면 그런 증상이 있어서 저항잭을 사용해 해결했답니다. : )
저항잭이랑 노이즈필터랑 다른건가요?
컴퓨터문제인진 몰라도 음악도 안켰는데 잡음이 납니다..
그건 이어폰에 임피던스가 낮기 때문에 작은 출력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생기는 잡음이에요. 이런 문제 해결 방법은 크게 2개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1. 사운드카드 구매&사용 (해드셋&이어폰용 외장형 ‘비교적’ 저렴한것도 많아요)
2. 저항잭 구매&사용 (노이즈필터잭이라고도 부릅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면으로 생각해보면 비교적 저렴한 저항잭을 시도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