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사이에서부턴가 나타난 이 바(bar)들에 정체는 무엇인가!?
처음 네이버 메일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온 이후에 메일 확인할 때 보면 상단에 메일/쪽지 만이 있었는데…
어느사이에 새로운 서비스로 캘린더를 지원한다면서 캘린더를 넣더니…
또 어느사이에 보니 이번에는 무더기로 가계부, N드라이브, 포토앨범을 넣어져 있는게 아닌가!?
( 머 나야… 네이버 메일, 쪽지, 가계부 다 쓰고 있었으니 있으면 좋은 쪽이라 상관은 없었다만… )
네이버 메일, 쪽지, 가계부, 캘린더, 포토앨범이야 네이버를 블로그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다 아는 기능이지만…
N드라이브? 이건 왠 듣보잡!?!? 네이버에서 이제 웹하드디스크 서비스도 시작하나?
[※ 해석 : 듣보잡 = ‘듣’도 ‘보’도 못한 ‘잡’것이라는 웹용어라지요.]
그리고 눌러본 N드라이브…
이럴수가!?
이제 네이버에서도 웹하드 서비스를 시작하는 구나!!!
처음에는 네이버에서 수입점 늘려볼까?라는 아이디어로 이런걸 지원하나 싶어…
실망스런 마음이 가득했지만 서도 새로 생긴 기능이니 이것저것 눌러 보고, 파일도 올려보고, 설명좀 찾아보았다.
참고 사항으로 내가 얻은 정보는 이와 같다.
N드라이브 목적 : 자신에 개인PC가 아닌 다른 PC에서도 자신에 PC에서 사용하던 자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는것.
웹하드 사용 용량 : 5000MB ( 5.0GB )
업로드 가능 파일 : 제한 없음. (200MB 미만으로 용량만 제한. 파일 확장자에 대한 제한은 없음.)
N드라이브 간에 공유 : 불가능 ( 차후에도 지원하지 않는다고 본거 같음. )
N드라이브 지원 기능 : N드라이브에 올라와 있는 그림/사진 파일 썸네일 지원 ( 미리보기 기능을 말한닷.-__-;; )
N드라이브에 자료를 블로그나 카페에서 퍼다 쓸수 있음.
어쨌든 내가 얻은 정보와 체감 결과로는…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이용자라면 100% 추천할 만한 기능이 많은 것이라는걸 알게 되었지만…
공유용 ID를 만들고 그 ID와 비밀번호를 공유해 주므로써… 아는 사람끼리 자료를 공유하는 나쁜 쪽에 방향에 대한 제지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가만을 해야될꺼라는것이다.
( 왜냐? N드라이브는 꽁짜다. 그리고 용량제한이 200Mb라지만… 요즘 분할 압축 모르는 사람이 있나 모르겠어요-___-;;; )
차후에 유료 서비스로 지원할지… 무료 서비스로 지원할지는 모르겠지만…
N드라이브와 PC와 서로 공유를 묶어 주므로써 자료 공유 사용에 편리하게 해주는 N드라이브 탐색기 베타 테스터도 모집하드라…
그래서 나는 지원했다-________-;;;
그러고 보니… 난 네이버를 많이 좋아하는거 같다.
네이버 메일, 쪽지, 카페, 블로그 전부다 이용하는 것으로도 모잘라 네이버 툴바, 네이버폰 서비스는 물론…
지금은 망했지만 네이버 은화, 문자, 메신저로도 모잘라 최근에 지원하는 네이버 가계부, 캘린더 또한 사용하고 있다.
( 그만큼 네이버가 인터넷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는 증거기도 하겠다. )
하지만… 나에 네이버 사랑(?)에 걸맞지 않게… 네이버는 나를 좋아 하지 않는가 보다.
최근 하는 베타 테스터 모집에 속속히 응모는 하지만… 속속히 낙방 소식만이 들리는걸 보니까 말이다.
어쨌든… 이번에는 붙어야 될텐데…
( 지금 까지 붙은 베타는 메일-지금버전-, 메신저 둘뿐인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