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z X501 Review] 2-2.구성물 살펴보기


방금전에 적은(?) 2-1.구성물 살펴보기에 이어 구성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롤에 압박이 너무 심해진거 같아서, 일부로 중간에 끈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세요^^;;)

1. 크래들

 

크래들이 멀까요?

풉풉… 크래들이란, 해당 기기를 연결하여, 충전 혹은 싱크를 더욱 간편하게 하기 위한 부품(?)이랍니다^^;;

(주로… 스텐드 즉 일어세워서 슬때 쓰지요. 그외로 배터리만 충전시킬떄 쓰기도 하구요.)

 

 
여기까지 쭉 보시면 알겠지만, x501에 크래들은 본체는 앞에 있는 단자로 충전하고, 배터리는 뒤에 있는 단자(?)부분으로 충전한답니다.
사진으로 찍을때는 조금 크게 나오게 찍었는데, 실제로 보면은 x501이 작기 때문인지, 크래들도 작아서 매우 이쁘장하답니다^^;;

다만, 저 스타일러스팬 꽂이 부분이 혼자서만 삐죽 나온걸로 모잘라, 색상까지 혼자서 튀는 회색이라서 조금 보기 싫지만…

참고로 잡고 돌리면 막 돌아가는 그런 꽂이대가 아니랍니다.^^;;

(고정되서 안움직여요~ 저런 꽂이는 위로 쭉 나온 연장레일(?)뒤에나 만들지…)

 

잡설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 그림으로…

 

 
어라, 똑같은 단자 구멍이 두개네???

x501에 크래들에 뒷단자 연결부위를 보시면, 아무런 표시 없이 이렇게 두개가 달랑 있는데요.

 

어느쪽이 충전할때 쓰는 곳일까요?

반대로 어느쪽이 싱크할때 쓰는 곳일까요?

 

풉풉… 정답은 양쪽다 입니다.

즉, 충전이든 싱크케이블이든 꽂으고 싶은곳에 꽂으면 그만이라는 겁니다^^;;

표시를 해두고 꼭 지정된 것에담 싱크/충전 단자를 연결하는 방식보다는 깔끔하고 편리해 보이지 않나요?

매번 햇갈려서 잘못 꽂아 다시 빼고 꽂는거보다…

 

 
크래들에 위와 아래 장면(?)인데요.

머, 딱 그리 할말이 없네요^^;;;

보통 일반 PDA/핸드폰 크래들과 비슷해서 씨리…

 

배터리만 따로 충전시킬때 연결시키는 장면(?)이랍니다^^
이렇게 나두고 앞으로 쭉 밀면은 아래와 같이 연결된답니다.

 

 

그런데… 연결한뒤 사진을 찍었는데… 꼭 위로 조금 떠있는것 같이 나와버렸네요.

실제로 보면은 크래들 끝부분에서 조금 삐죽 하고 나와있기는 하지만 안떠있답니다.

 

여기서, 크래들에 문제점….

 
x501 본체를 충전하기 위해 크래들에 연결시켰을때 위에서 본 장면인데요.

표준 배터리를 장착했을시도 연결하기 위해서인지, 뒷부분이 횡~ 하니 비어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른쪽(기기를 앞에서 처다보았을때)는 확실히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을 보면은 제대로 연결하지 못하고 조금 위로 떠진체로 연결된게 보이실껍니다.

이는, 슬림 배터리를 장착하거나, 표준 배터리를 장착하여도 똑같이 발생하는 문제점으로 필자가 추측하기로는, 크래들에 가이드가 제대로 역활을 하지 못해서 그런걸로 생각되네요.

 


아래의 사진은 위와 같은 문제가 발견했을시 위에서 본 장면입니다.

 


위와 같은 상황을 겪었을때 가장 크게 눈으로 보이는 휴유증입니다.

 

사진에서는 잘 안나왔지만, 크래들에 연결할때 아래 충전/싱크 단자로만 고정되어 끈어지는 상황을 줄이기 위해 배터리부분에 홈을 파두어 고정시키는 방식을 사용중인데, 위와같은 상화을 겪고 나면은, 배터리 하단부분에 홈 부분에 상처가 생긴다는것인데요.

필자는 눈에 보이는건 이것뿐이지만, 슬림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로 위와 같은 경우를 당하면, 충선/싱크쪽 단자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로 옆으로 휘어 있기 때문에, 잘못하면 충전/싱크쪽 단자가 끈어질 위험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는 조금 수정되었으면 하는 문제점입니다.

 

2.충전기

 

 
일반 핸드폰 충전기와 전혀 다른 모습을 찾을수 없습니다.-_-;;

다만 다른 부분이 있다면…

 

 
정격출력전압이 DC5V/2.0A인거 하나(일반 한대폰은 DC 4.3V/750A 정도합니다.)

여기서 주의!!!

핸드폰 충전기와, x501에 충전기가 같다고 핸드폰 충전기를 x501에 연결시키시면 안됩니다!!!

충전도 안될뿐더러, 꼭 들어와야할 전압이 아닌 다른 전압이 기기안으로 들어가면은, 기기에 문제점을 일으시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 크래들에 대해 소개할때, 적은 내용이지요?

아무대나 꽂아도 된다는…

 


크래들을 이용해서 충전중…

 


크래들 없이, 바로 충전기만을 이용해서 충전중…

 

음…역시, 제일 간단한 충전기… 별로 적은것도 없이, 끝나버렸네요^^;;

 

3.싱크케이블

 

 
일반 핸드폰용 싱크케이블과 전혀 다를게 없네요^^;;

 

참고로 싱크케이블은 일반 핸드폰에도 있는거지만, PDA에도 있답니다^^

싱크케이블은, 해당 기기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PC와의 연결을 할때 사용하는 건데요.

해당 기기와 컴퓨터와 연결하여 싱크라는 작업을 시작하면은, PC에서 해당기기로 자료를 옴기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등등… 여러가지 일을 할수 있게 된답니다^^;;

물론, 충전도 시킬수 있답니다^^

(다만, 컴퓨터에서 USB포트로 정확히 5V를 보내줄때만입니다.)

 

 
역시…정통부 24pin까지 지켜져있고…

그래서, 필자가 핸드폰용 싱크케이블을 연결해 보았답니다.

역시, 핸드폰용 싱크케이블을 연결해도 아무이상 없이 사용할수 있더군요^^*

 

 

충전 단자도 역시, 싱크 단자처럼 좌/우 가지리 않고 장착해도 된답니다^^
 


양쪽 다 연결한 상태… (기기 앞쪽에서 볼때, 왼쪽이 싱크, 오른쪽이 충전 단자로 사용중…)

 


사진이 잘 안보이나, 싱크케이블을 연결하면, X501에 자동으로 액정이 On됩니다.

 


싱크케이블과 x501이 연결되었을시 뜨는 메시지…
(위에 메시지는 컴퓨터에 제대로 x501을 PDA로 인식시켰을때 뜨는 화면입니다^^)

 

싱크케이블도 역시 별로 적은게 없습니다^^;;

이는, 싱크케이블을 연결하였을시 작동하는 간단한 경우만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싱크케이블로 컴퓨터와 x501을 연결하면, 할수 있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만, 필자가 다음에 자세히 적기로 하고는 그냥 패스해 버린것입니다.^^*

이상으로 2-2.구성물 살펴보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무슨 리뷰를 적게 될지 잘모르겠군요^^;;

그러면 다음까지 많은 기대 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