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블로그가 NAS 웹서버에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아무리 개선안을 찾아 적용해도 느려지는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어찌 해볼 방안을 찾이 못해 결국에는 PC 서버로 이전했습니다.
PC서버가 윈도우 OS인데 웹서버는 아무래도 리눅스가 좋을꺼 같아 가상OS로 CentOS 웹서버를 오픈해서 블로그 이전을 완료한거라 조금 느릴꺼로 예상했으나 PC서버가 사양이 좋아서 그런지 워드프레스 캐쉬 플러그인을 꺼두었는데도 NAS서버에서 워드프레스 캐쉬 플러그인을 사용했을때와 비슷하게 속도가 나오네요.
다만 기존의 블로그는 NAS서버 OS가 지원하는 워드프레스 패키지로 설치해서 그런지 이전 이후에 자그만한 에러가 발생하는데…
서버 관리 측면에서 발생하는 에러라 다행히 블로그 운영에는 큰 문제가 없네요.
나중에 시간나면 이번에 CentOS 웹서버 오픈 방법이랑 워드프레스 이전 방법에 대해서 글을 남겨봐야겠습니다.
( 이래놓고 안쓰고 있는 Post가 산떠미… )
서버 사양
* 이전 웹서버 = NAS Server
CPU : Intel Atom D510 (Dual Core 1.66Ghz)
RAM : 1G
HDD에 설치 사용
* 신규 웹서버 = PC Server
CPU : Intel Sandy-Bridge i3 2100 (Dual Core 3.1Ghz)
RAM : 2G
SSD에 설치 사용
네이버로 오세용
헉!
이… 짧고 굵직한 댓글!!!!
솔직히 네이버 블로그.
저 이전 하고 나서 이리저리 많은 변화가 생겨 지금 생각해보면 네이버에서 따로 설치형 블로그로 이전한게 좀 아쉬운 면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너무 네이버라는 울타리 안에서만 놀게 만드는게 맘에 안들어요.ㅋ
웹서버 & PHP & CMS(wordpress) 만지작 하는 재미도 솔솔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