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 마법봉+지팡이(딜러+서브힐) 스킬 세팅 및 딜 사이클 (극 단일용)


TL 무기 지팡이와 마법봉 무기 조합 후 단일 대상을 위한 딜 싸이클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딜 싸이클에 정석이라는 건 없습니다.
그러니 해당 내용을 참고해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큰 틀만 지키면 딜은 큰 차이가 나지 않으니까요.

 

TL 패치 이력

2024/01/24 패치 반영
비가 오는 경우(젖음) 시 착화 유지 시간 50% 감소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착화 유지를 위해 딜 싸이클 변경하는 경우가 없어져서 좋네요.
 
2024/01/17 패치 반영
착화 강타 패치 덕분에 확실히 딜은 이전보다 좋아졌는데
여전히 불편한 싸이클 유지는 필요합니다.
어쨌든 현재 싸이클은 변화 없이 유지되며,
서리의 주인 패시브 변경으로 인해 ‘광딜 전용’으로 별도의 싸이클을 하나 정리가 필요할꺼 같습니다.
1/17 밸패에 대한 만족감은 나쁘지 않네 정도입니다.

2024/01/10 패치 반영
확실히 1/10 이후 딜은 이전보다 좋아졌는데
여전히 불편한 싸이클 유지는 필요하고
마나가 많이 부족해져
1/10 밸패에 대한 만족감이 생각보다 크지 않네요.

 

[관련글]


목차

사이클 소개
요구 SPEC
스킬 세팅 (액티브/패시브/패링/무기 숙련도 순)
사이클 설명
사이클 추가 설명
사이클 부가 설명
사이클 운영 Tip
딜 싸이클 참고 영상
끝으로


사이클 소개

해당 싸이클은 지팡이+마법봉 무기 조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일 대상용 싸이클 입니다.

이 싸이클은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응징의 시간’ 디버프가 유지되고 있는 동안 최대한 피해가 높은 딜 스킬을 몰아 넣는게 핵심인 딜 싸이클로 

몬스터를 2~3마리 씩 몰아서 잡기에는 아직 스펙이 부족한 사냥터에서 사냥하는 경우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 특별한 장비보다는 스킬과 무기 만족도만 준비되면 사용할 수 있는 딜 싸이클입니다. )

 


요구 SPEC

요구 SPEC 및 미만족 시 대처안을 적어두었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고 다음 챕터를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장비 – 스킬 재사용 속도 20% 이상 세팅 추천
딜싸이클 운영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절망의 손길’ 툴팁에 재사용 시간이 5초 이하가 뜨게 세팅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킬 재사용 속도 20% 정도가 필요한데요.

 – 지혜 스텟 30으로 5%
 – 루테인의 신비 목걸이로 3% 이상 (실레 코덱스 보상)
 – 마법봉 무기 숙련도 6에 스킬 재사용 2%

요렇게 10%는 금방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10%는 장비 강화 투자와 세트 템 효과 등으로 세팅이 필요해 어느정도 시간과 운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건 급하게 세팅 하실 필요 없이 딜 싸이클에 ‘평타’를 조금 섞어서 해결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당 요구 내용을 만족 시 딜 싸이클 중간에 평타를 넣는 구간을 줄여 사이클 운영에 평타를 섞지 않아도 되서 매우 편해집니다.

 

2. 악몽의 수령 영웅 1렙 이상 필요
마법봉 스킬 중 피해를 증폭하는 핵심 기제 중 하나가 ‘악몽의 수령’으로 해당 스킬을 영웅 1렙까지 올리게 되면 ‘수면 시 지속 피해 100%’ 증폭이라는 효과가 붙습니다.

그래서 솔플 사냥 시에 악몽의 수령은 꽤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악몽의 수령’을 영웅까지 못올리셨다면 ‘악몽의 손길’ 미사용하시거나 ‘악몽의 수령’을 그대로 사용 하시데 피해 증폭 목적이 아닌 ‘수면’ 전파를 통해 안정성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방향으로 운영을 추천드립니다.
ㄴ 추천 글 링크 : 마법봉 스킬 ‘악연의 연무’ 분석/활용편

 

3. 부패 마력진 영웅 1렙 이상
마법봉을 이용한 지속 피해 스킬 중 하나가 ‘부패 마력진’인데요.
해당 스킬은 ‘영웅’ 단계가 되기 전까지는 시전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영웅 스킬이 되면 시전 속도가 빨라진거 말고는 차이가 없어서 신경쓰지 않아도 될것 처럼 보이지만,

문제는 영웅 스킬이 아니면 그만큼 시전이 느려저 ‘응징의 시간’ 디버프 지속 시간 내 딜을 몰아 넣는다는 컨셉에 어울리지 않게 됩니다.

만약  ‘부패 마력진’을 영웅까지 못올리셨다면 해당 딜 싸이클을 사용하기 보다는 광/단일 범용 싸이클을 이용한 단일 딜을 추천드립니다.
ㄴ 추천 글 :  [TL] 마법봉+지팡이(딜러/서브힐) 필드용 딜 사이클 정리 (광/단일 범용)

 

 

4. 저주 유지 시간 3초 이상 추가 세팅 필요
 – 패시브에 망령의 손길 희긔 4렙 이상(저주 시간 2.3초+)
   

 – 마법봉 무기 숙련도 7렙 ‘저주의 시간'(저주 시간 1초+)   
이 2가지가 만족해야 저주 지속 시간이 3초 이상 증가되어 ‘응징의 시간’의 디버프 유지 시간이 12초 이상 되면서 정확한 딜싸이클이 운영이 됩니다.

만약 해당 조건이 미만족한다면 해당 딜 싸이클을 사용하기 보다는 광/단일 범용 싸이클을 이용한 단일 딜을 추천드립니다.
ㄴ 추천 글 :  [TL] 마법봉+지팡이(딜러/서브힐) 필드용 딜 사이클 정리 (광/단일 범용)

 


스킬 세팅 – 사용 스킬 (액티브)

No 스킬명
1 지팡이-연발 불꽃탄
2 지팡이-사슬 벼락
3 지팡이-폭염의 파장
4 지팡이-심판의 낙뢰
5 지팡이-내면의 평정
6 마법봉-신속한 치유
7 마법봉-절망의 손길
8 마법봉-응징의 시간
9 마법봉-부패 마력진
10 마법봉-저주 폭발
11 마법봉-악몽의 수령
12 자유

남은 액티브 스킬 한자리는 편한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스킬 선택 부가 설명
지팡이, 마법봉은 스킬들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두 무기 모두 기본적인 딜링 컨셉은 ‘도트 기반의 스택형 딜러’입니다.

그래서 두 무기의 조합으로 피해를 최고점으로 높힐 수 있는 방법은 지속 피해를 최대한 쌓고, 지속 피해를  증폭시키고, ‘증폭’ 효과가 끝나기 전에 지속 피해를 즉시 피해로 변환해 피해를 입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저희가 첫번째로 챙겨야 되는 것은

지속 피해 중첩 스택을 쌓는 스킬 ‘연발 불꽃탄’, ‘절망의 손길’, ‘부패 마력진’ 이렇게 3개 

쌓은 지속 피해 중첩 스택에 따라 피해가 증폭되는 스킬 ‘폭염의 파장’, ‘사슬 벼락’ , ‘심판의 낙뢰’ 이렇게 3개 (총 6개)

모든 피해를 증폭 시켜주는 스킬 ‘응징이 시간’ 1개 (총 7개)

지속 피해를 100% 증폭 시켜주는 스킬 ‘악몽의 수령’ 1개 (총 8개)

지속 피해 증폭 효과가 끝나기 전 지속 피해를 즉시 피해로 변경해 증폭 효과를 온전히 누리기 위해 필요한 스킬 ‘저주 폭발’ 1개 (총 9개)

그리고 사냥 유지력을 위해 ‘신속한 치유’ (단일힐)과 ‘내면의 평정'(마나 회복기) 2개 (총 11개)

끝으로 마지막 한개는 자유 슬롯으로 두어 상황에 맞추어 변경할 수 있게 스킬 11개가 선택 되었습니다.

 


스킬 세팅 – 활성 스킬 (패시브)

항목 효과 (영웅 기준)
지팡이-마나구 분출 평타 공격 시 확율로 추가 피해
마나 재생 기준 확율 증가
지팡이-고행의 술책 마나 재생 증가
제자리 유지 시 강타 100 증가
지팡이-마나 증폭술 최대 생명 1200 + 최대 마나 증가
지팡이-화염 응집술 착화 피해 증가 및 지속 시간 증가
지팡이-금단의 성역 마나 소모량 증가 + 피해 증폭
마법봉-흡혈의 계약 저주 대상 타격 시 HP 회복
마법봉-헌신과 공허 낮:스킬 회복량/재사용 시간 감소
밤:도트 피해량/재사용 시간 감소
마법봉-망령의 손짓 저주 시간 증가 + 저주 확율 4% Up

스킬 선택 부가 설명
1/10 패치로 인해 변경된 ‘고행의 술책’과 ‘마나구 분출’의 패시브 효과로 인해 가만히 서 있을때 딜이 높아지게 되어, 지팡이 사용 시 컨셉은 가만히 서서 딜하는 일명 ‘시즈 탱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패시브는 피해 증가를 많이 챙기는게 좋지만,

현재는 필요할때는 맞으면서 딜을 할 수 있어야 되서 ‘마나 증폭술’, ‘흡혈의 계약’, ‘헌신과 공허’를 챙겨 ‘맞딜‘ 유지력을 조금이나마 챙겼습니다.
( 사실 다른 피해 증가 패시브도 마땅히 고를께 없… )

물론 이렇게 세팅했다고 사냥때 정말 서서만 사냥하면 죽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잘 도망다니시고 ‘저주 폭발’ 사용 이전에 멈쳐서 ‘고행의 술책’ 효과로 ‘강타’가 증가된 상태로 딜을 넣는 센스 있는 플레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세팅 – 방어 스킬 (패링)

  패링 성공 시 기타

신비 보호막
마나 회복
반사 딜
패링 성공 시
마나 유지 관리
좋음

혼돈의 호보막
저주 스킬 쿨 감소
스테미너 회복
패링 성공 시
‘악몽의 수령’
매 싸이클마다
사용가능

방어 스킬은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1/10 패치로 ‘금단의 성역’ 패시브 사용 시 마나 소모가 매우 커져 가급적 신비 보호막 사용을 추천합니다만,

스테미너 문제로 인해 패링을 많이 사용하는 몹이 있는 필드에서는 혼돈의 보호막을 추천드립니다.

 


스킬 세팅 – 무기 숙련/스텟

주 사용 무기 : 마법봉

마법봉를 들고 스킬을 사용 및 평타를 날립니다.
그래서 마법봉만 동일하게 맞추셔도 무방합니다.

무기 숙련 – 마법봉

 

무기 숙련 – 지팡이

 

글쓴이 스텟
기량 : 30 / 지혜 : 30 / 통찰 : 19

 


딜 싸이클 설명

제 딜 싸이클은 2개의 블럭을 반복해 사용하는 것을 1개의 싸이클로 보고 있으며,

이 블럭들은 크게
주요 스킬을 넣어서 딜을 넣는 주딜 구간용 블럭과
주요 스킬이 없이(쿨이라) 적당히 딜을 넣는 필러 구간용 블럭으로
나누어집니다.

그리고 딜 싸이클 운용 시 ‘주딜’ 블럭 대로 사이클을 사용하시고 난 이후 ‘필러’ 블럭 대로 사이클을 돌리고 나면, 다시 ‘주딜’ 블럭을 돌릴 수 있게 주딜 스킬 들의 쿨이 돌아와 있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즉, 주딜(A) 블럭 → 필러(X) 블럭을 꾸준히 반복하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 종종 상황에 따라서는 필러로 시작하는 필러 → 주딜 → 필러 이렇게도 하기도 합니다.

 

블럭별 사용 용도

주딜 구간 블럭
A블럭 : ‘악몽의 수령’ 채용, 극딜 솔플용 
B블럭 : ‘악몽의 수령’ 미채용, 보스, 파티 플레이 시

 

블럭 조합 선택 도우미

조건1. 악령의 수령 스킬 등급이 영웅인가?
 ㄴ Yes  : 조건 2으로 이동
 ㄴ No   : B 블럭 → X 블럭 반복

조건2. 악령의 수령이 먹히는 몹인가?
 ㄴ Yes  : 조건 3으로 이동
 ㄴ No   : B 블럭 → X 블럭 반복

조건3. 악령의 수령을 활용할 수 있는가? (솔플 사냥 중인가?)
 ㄴ Yes  : A블럭 → X 블럭 반복

 ㄴ No   : B 블럭 → X 블럭 반복

Tip. 딜 차이 기록
. 수면 후 저주 폭발 정상적으로 딜이 증폭해 들어간 경우
   A→X 반복 대비 B→X 반복 딜이 약 10% 정도 낮습니다. 

> 구글 문서 : 링크

※ 검은색 배경에 화살표는 그냥 다음 칸의 스킬을 쓰시면 됩니다.
보기 편하게 칸 맞춤용으로 넣어두었습니다.ㅎㅎ

 


싸이클 추가 설명

보통은 첫번째 ‘절망의 손길’ 사용 시 ‘연발 불꽃탄→폭염의 파장→사슬 벼락’ 3개 묶음 사용으로 ‘폭염의 파장’을 통해 착화 스택을 1스택(70% 확율)이라도 더 챙겨 사슬 벼락의 피해를 더 높히는 방향으로 사용하는데요.

현재 제 싸이클의 특이점은 ‘연발 불꽃탄→사슬 벼락’으로 ‘폭염의 파장’ 미사용으로 인해 ‘사슬 벼락’의 착화 1스택으로 인한 추가 피해 4%를 포기하는 대신

두번째 ‘절망의 손길’ 사용 시 ‘응징의 시간’ 이후 ‘폭염의 파장’을 사용해 폭염의 파장의 딜을 12% 더 올려 커버하고,

사슬 벼락은 ‘응징의 시간’ 효과는 물론 ‘연발 불꽃탄→폭염의 파장→사슬 벼락’ 3개 묶음 사용 시와 동일한 착화 스택으로 딜을 넣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딜 적인 면에서는 큰 손해가 없고

필드에서 사냥 시 비가 오거나 물가에서 사냥을 진행해 ‘젖음’상태 유지 시 착화 스택의 유지 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반토막이 나버려서 3번째 ‘절망의 손길’ 사용 시 착화 스탯이 0인 상태로 다시 쌓는 상황이 없어 ‘젖음’ 상황에 관계 없이 기존과 동일한 딜을 낼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 현재 1월 09일 진행된 라이브에서는 ‘젖음’ 상태 시 착화 유지 시간 감소에 대해서 언급했는데 1월 10일 패치 노트에 공개된 1월 17일까지의 내용에는 ‘젖음’ 상태 시 착화 유지 시간을 바꾼다는 문구가 없네요.  1/10 기준 현재 ‘젖음’ 상태 시 착화 유지시간도 6초구요.

※ 혹 ‘연발 불꽃탄→폭염의 파장→사슬 벼락’ 3개 묶음의 딜 싸이클이 궁금하시면  참고 하실 수 있게 문서만이라도 링크 추가 해봅니다.
 ㄴ 구글 문서 : 링크


싸이클 부가 설명

공통
 – 부패 마력진 사용 후 1초 휴식 후 저주 폭발 사용 이유는 아래 링크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ㄴ 링크: 마법봉 ‘저주 폭발’ 상세 분석 자료

 – 주딜 블럭의 경우 상황에 따라서는 12번에 ‘악령의 수령’을 13~14번 사이에 아무때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수면 상태가 깨지 않게 상황에 맞추어 스킬 사용을 스킵하는 센스를 보여주셔야 됩니다.

 

단일 딜 내용
– 단일 딜의 핵심은 ‘악몽의 수령’ 시 지속 피해 3종 세트가 최대 스택이여야 된다는 점입니다.
(화염 불꽃탄 중간에 ‘수면’을 사용하는 이유도 ‘착화’ 지속 시간을 최대한 수면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즉, 수면 상태 시 ‘절망의 손길’ 3중첩, ‘부패 마력진’ 1중첩, ‘착화’ 10중첩이 걸려 있어야 ‘저주 폭발’ 시 최대 딜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딜 싸이클 순서를 집중해 운영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 날씨 혹은 지역 문제로 젖음 상태 발생 시 ‘착화’ 지속 시간을 꾸준히 관리가 필요합니다만, 해당 딜 싸이클은 젖음 시를 고려해 만들어진 딜 싸이클이라 특별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광딜 내용
– 혹 자유 슬롯에 ‘악연의 연무’를 채용해 종종 몰이 사냥을 하시는 경우를 대비해 기록해 봅니다.

– 해당 딜 싸이클은 ‘부패 마력진’ 사용 후 ‘절망의 손길’까지 사용하시고 ‘악연의 연무’를 사용하시면 자연스럽게 ‘수면’, ‘절망의 손길’, ‘부패 마력진’ 3종인 상태로 전파가 되어 ‘악연의 연무’ 히든 효과를 온전히 누릴 수 있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링크: 마법봉 ‘악연의 연무’ 상세 분석/활용 자료

– 몰이 사냥 핵심은 ‘악연의 연무’를 사용해 모든 몹에게 ‘저주’를 전파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상황에 따라서는 지팡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거나 덜 쓰더라도 마법봉 스킬 특히 ‘절망의 손길’은 꼭 쿨 타임마다 사용하여 저주 지속 피해 중첩 스택은 꾸준히 쌓는 것 그리고 ‘악연의 연무’를 펼치기 전 ‘수면’ 뿐만 아니라 ‘부패 마력진’을 넣고 전파하는걸 목표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 날씨 혹은 지역 문제로 젖음 상태 발생 시 ‘착화’ 지속 시간을 관리하실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현재 광딜은 마법봉 빨입니다. 착화는 들러리… )

 


사이클 운영 Tip

Tip1. 자유 슬롯 스킬 추천
몹이 너무 아파 위험 상황이 잦은 곳은 ‘은총의 결계’를
종종 몹 애드가 나서 2마리 이상 처리가 잦으면 ‘악연의 연무’를
범용성으로 ‘고도의 집중’을 추천드립니다.
 ㄴ 고도의 집중은 고도의 집중 사용 후 사용하는 스킬의 쿨 타임을 줄여주는 ‘쿨기’ 개념의 유틸기라 힐을 더 자주 쓸 수 있게 해주거나, 절망의 손길의 쿨을 줄여 절망의 손길 중첩 스택을 더 빠르게 쌓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무난한 사냥터에서는 사용하기 좋은 픽이라 추천드려봅니다.

 

Tip2. 몹이 너무 아픈 사냥터인 경우
몹이 아파 힘든 사냥터의 경우 자유 슬롯에 ‘은총의 결계’를 사용해 위기 대처 능력을 올려도 사냥이 힘들다면 ‘악몽의 수령’ 쿨이 올때마다 ‘수면’ 후 바로 ‘저주 폭발’이 아닌 약간의 휴식 시간을 갖어 정비(내면의 평정을 쓰거나 힐을 써서 피를 안정화) 후 ‘저주 폭발’ 을 사용해 버티는 방법이 있습니다.
ㄴ 수면과 지속 피해 저주가 끝나기 전에만 ‘저주 폭발’을 사용한다면  딜의 총량은 변화가 없습니다. ‘저주 폭발’은 지속 피해를 즉시 피해로 변경만 해주지 증폭까지는 시켜주지 않거든요.
 (저주 폭발 상세 분석글 : 링크 )

그리고 자유 슬롯에 CC기인 ‘빙결 무덤’을 챙겨서 중간중간 강제로 휴식 시간을 만들거나 애드가 난 경우 애드난 몹을 ‘악령의 수령’, ‘빙결 무덤’을 번갈아가며 사용해 꾸준히 1:1 상태를 만드는 것도 생존에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ㄴ 어쩌다 애드난 경우가 아니라 꾸준히 이렇게 힘들게 대처가 필요한 곳은 가급적 피하시고 다른 사냥터를 찾거나 파티 사냥을 하는게 효율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Tip3. 파티 사냥 시
파티원의 타격 타이밍, 광딜 스킬 등의 이슈로 수면의 딜 증폭 활용이 어려우니 ‘악몽의 수령‘ 대신 CC기인 ‘빙결 무덤‘을 챙기거나 ‘은총의 결계’ or ‘클레이의 구원’을 챙겨 파티 케어력을 올리시고, 자유 슬롯에는 ‘고도의 집중’을 선택해 부족해진 딜을 챙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신 포함 케어 대상 2~3명 정도 자신 포함 케어 대상 2~6명 정도


ㄴ 혹 파티 케어용 3종 스킬(신속한 치유, 은총의 결계, 클레이의 구원)이 전부 필요할 정도로 빡빡한 파티 사냥을 하신다면 자유 슬롯과 ‘악몽의 수령’ 슬롯으로 3종 스킬을 챙기시는걸 추천합니다.

ㄴ 패시브는 그냥 유지해도 됩니다.
ㄴ 1/10 패치 이후 너무 마나 소모가 증가해 내면의 평정을 빼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Tip. 보스 사냥 시
자유 슬롯은 ‘고도의 집중’을 채용해 사용 해주세요. 그리고 보스 몹은 수면이 걸리지 않고+다른 사람도 딜하기에 수면  사용에 걸림돌이 많아 ‘악몽의 수령‘ 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니 ‘악몽의 수령’을 대신해 ‘은총의 결계’ 혹은 ‘클레이의 구원’을 챙기시거나 조그만한 딜을 위해 ‘얼음창’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죽기 전에 죽여지는 보스 시 맞으면 아픈 패턴이 많은 보스 시

 


딜 싸이클 참고 영상

A→X 반복

B→X 반복

※ 1/9 찰영했으니 1/10 패치 전/후 사이클 운영에 차이가 없어 미변경함

 


수정 이력
24/01/10 : 블럭 재정리
24/01/12 : ‘연발 불꽃탄→폭염의 파장→사슬 벼락’ 3개 묶음 버전 싸이클 내용 추가
24/01/14 : 전체 개편 진행
24/01/17 : 1월 17일 패치 내용 반영
24/01/27 : 젖음 시 착화 유지 시간 패치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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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령의 수령 (수면) 응징의 시간 주딜
블럭
스킬렙 채용여부 채용여부 지속 시간
영웅O 사용 사용 12초 이상 D
사용 사용 12초 미만 A
사용 미사용 A
미사용 사용 12초 이상 C
미사용 사용 12초 미만 B
영웅X 사용 금지 사용 12초 이상 C
사용 금지 사용 12초 미만

B

 

블럭별 사용 용도

주딜 구간 블럭
A블럭 : 기본형, 광딜/단일딜 범용 모두 표준 솔플용

B블럭 : 뉴비용, 아직 스킬렙이 낮은 경우 필요
C블럭 : 파티용, ‘악몽의 수령’ 미채용, 파티 플레이 시
D블럭 : 극딜용, ‘악몽의 수령’ 채용, 극딜 솔플용 

필러 구간 블럭
X블럭 : 일반적인 필러 구간

Y블럭 : 혼돈의 보호막 사용으로 ‘악몽의 수령’ 쿨이 매번 돌아오는 경우
Z블럭 : 뉴비용, 악몽의 수령 영웅X, 응징의 시간 12초 유지 불가 시

 

블럭 조합 선택 도우미

조건1. 악령의 수령 스킬 등급이 영웅인가?
 ㄴ Yes  : 조건 3으로 이동
 ㄴ No   : 조건 2으로 이동

조건2. 응징의 시간 디버프 유지 시간이 12초를 이상인가?
 ㄴ Yes  :  C 블럭 → X 블럭 반복
 ㄴ No   :  B 블럭 → Z 블럭 반복

조건3. 악령의 수령이 먹히는 몹인가?
 ㄴ Yes  : 조건 5으로 이동
 ㄴ No   : 조건 4으로 이동

조건4. 응징의 시간 디버프 유지 시간이 12초를 이상인가?
 ㄴ Yes  : C 블럭 → X 블럭 반복
 ㄴ No   : B 블럭 → Z 블럭 반복

조건5. 악령의 수령을 활용할 수 있는가? (솔플 사냥 중인가?)
 ㄴ Yes  : 조건 6으로 이동

 ㄴ No   : C 블럭 → X 블럭 반복

조건6. 방어용 스킬이 혼돈의 보호막인가?
 ㄴ Yes  : D 블럭 → Y 블럭 반복
 ㄴ No   : D 블럭 → X 블럭 반복

Tip. 종종 리젠으로 인해 2 마리 사냥 시
 . 자유 스킬란을 ‘악연의 연무’ 선택 하면 좋습니다.

Tip. 스킬이 한칸 더 사용이 필요한 경우
 . 응징의 시간을 빼고 A 블럭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수면 시 저주 폭발 시 정상적으로 딜이 2배로 들어간 경우
   D→X 대비 A→X 반복이 딜이 약 6% 정도 낮습니다. 

Tip. 딜 차이 기록
. 수면 시 저주 폭발 시 정상적으로 딜이 2배로 들어간 경우
   D→X 대비 C→X 반복이 딜이 약 11% 정도 낮습니다.
   D→X 대비 D→Y 반복이 딜이 약 6% 정도 높습니다.

 


끝내며

곧 광딜용과 파티용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모든걸 상정해서 적다보니 글이 너무 복잡해져 정보 전달이 제대로 되는거 같지 않다라는 느낌이 들어 전반적으로 개편하였습니다.

개편 전에 읽으셨던분들이 제대로 이해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처음부터 잘 적었어야 했는데…ㅠ

어쨌든 이것으로 딜 싸이클 정리를 마무리 합니다.

2024년 01월 17일 패치가 되면 많이 변경될꺼 같습니다.
그전까지라도 편하게 사용하시면 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