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 포지션의 무기인 마법봉의 딜링 핵심 스킬 ‘저주 폭발’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론
사용하는 무기 종류에 따라 직업이 결정되는 TL에서 마법봉은 힐러 포지션의 무기입니다.
그리고 힐 포지션이라고 힐링과 같은 파티 케어용 스킬만 있지 않고 공격 스킬도 갖고 있는데요.
( 공격 3개, 매즈 3개, 파티 케어용 3개 )
위의 툴팁과 같이 마법봉의 공격 스킬은 지속 피해(도트) 위주입니다.
( 마법봉 자체만 보면 캐스팅 힐이 45초 쿨 파티힐 하나 밖에 없는데 왜 도트일까 싶지만, TL은 2개의 무기를 착용하는 것을 생각하면 다른 무기랑 조합 시 사용하기 좋으라고 해준게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그냥 액션 스킬이 더 좋은데…)
그래서 마법봉 스킬만 갖고 사냥하면 몹에게 도트 걸고 세월아 내월아~ 기다리면서 평타 치고 도트 계속 리필 반복해야 될꺼 같아, 사냥 시 마법봉이 아닌 다른 슬롯의 무기의 스킬로 사냥을 할꺼 같지만, ‘저주 폭발’이라는 독특한 메카니즘의 스킬 덕분에 ‘몰이 사냥’에 한정해서는 마법봉이 수월하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저주 폭발’ 스킬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동작 메카니즘 정확하게 파악하는게 좋은데요.
그래서 저주 폭발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분석 글을 남겨봅니다.
[관련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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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 저주 폭발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동작한다.
1. 자체 피해 ㄴ 대상에게 피해가 들어간다. 2. 보호막 제공 ㄴ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이 있었다면 보호막 0~3000을 준다. 3. 전환 피해 (지속 피해 → 즉시 피해) 대상 5m 내 적에게 저주가 있으면 저주/착화/중독 등 모든 지속 피해의 총 피해량을 즉시 피해로 변경해 피해를 준다. 이때 ‘절망의 손길’ 도트 1 중첩 당 34% 피해 증가 4. 디버프 삭제 ㄴ 절망의 손길 및 모든 지속 피해가 사라진다. |
2. 저주 폭발 대상이 수면 상태 인 경우 저주 폭발 자체 피해로 인해
‘수면’ 상태가 해제 된 이후 전환 피해를 받는다.
ㄴ ‘수면’ 효과의 딜 증폭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수면 상태 후 약 1초 뒤 사용하면 증폭된 피해 효과를 볼 수 있다.
수면 상태 이후 즉시 사용 시 피해 504 |
수면 상태 이후 한 템포 쉬고 사용 시 피해 1,041 |
3. 전환 피해 시 ‘절망의 손길’ 저주가 걸려 있으면
중첩당 34% 피해가 증가 부분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는다.
(현재 34% 증가 분 피해가 관측되고 있지 않아 고객 문의 중 )
4. 전환 피해는 지속 피해 종류별로 각각 계산 후 합산되서 출력된다.
전환 피해량 = (지속 피해 x 남은 지속 시간)
5. 저주 폭발 전환 피해에 강타는 안뜨는거 같지만
지속 피해에 강타 뜬다.
ㄴ저주 폭발 전환 피해에 x2 혹은 유사 피해 확인 안됨
도트 딜에 x2 표시는 없지만 강타로 보이는 수치 발생 확인
추가 확인 중
(혹시 저주 폭발 전환 피해 x2 뜨면 스샷 제보 좀!)
자세한 분석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상세 분석 1 – 툴팁 분석
네, 툴팁만 봐서는 너무 길고 먼가 아리달송하고 헷갈리게 적혀 있는데요.
이것을 이해하기 쉽게 한 줄씩 분리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기본 피해의 420%+204 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 저주 폭발 자체가 갖는 기본 베이스 딜을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2.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 우호 대상에게 중첩 수에 비례해 1 중첩 당 1,000만큼의 생명력 보호막 효과를 3초 동안 줍니다. ㄴ 절망의 손길의 중첩 횟수에 따라 고정 된 보호막을 3초간 제공한다네요. 절망의 손길 1중첩 : 3초간 1000 보호막 절망의 손길 2중첩 : 3초간 2000 보호막 절망의 손길 3중첩 : 3초간 3000 보호막 3. 반경 5m 내에 내가 입힌 ‘저주 지속 피해’ 대상이 있는 경우 3-1. 내가 입힌 착화와 중독 지속 피해를 포함한 전체 피해량의 100%만큼의 즉시 피해를 줍니다. 3-2. 이 때,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 중첩 수에 비례해 1중첩 당 기본 피해의 34% 만큼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4. 이후 내가 입힌 저주, 착화, 중독 효과를 모두 감소 시킵니다. |
확실히 분리해서 보면 조금 이해가 쉬워지는데요.
그래도 부가 설명이 많아서 여전히 햇갈립니다.
이걸 다시 한번 보기 쉽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아집니다.
저주 폭발 사용 시 1. 자체 피해 ㄴ 대상에게 즉시 피해가 들어간다. 2. 보호막 제공 ㄴ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이 있었다면 보호막 0~3000을 준다. 3. 전환 피해 (지속 피해 → 즉시 피해) 대상 5m 내 적에게 저주가 있으면 저주/착화/중독 등 모든 지속 피해의 총 피해량을 즉시 피해로 변경해 피해를 준다. 이 때, ‘절망의 손길’ 저주가 걸려 있으면 중첩 당 34% 피해가 증가 된다. 4. 디버프 삭제 ㄴ 절망의 손길 및 모든 지속 피해가 사라진다. |
그리고 이것에 대해 한번 순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봅시다.
상세 분석 2 – 동작 FLOW 확인
1. 자체 피해 ㄴ 대상에게 즉시 피해가 들어간다. 2. 보호막 제공 ㄴ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이 있었다면 보호막 0~3000을 준다. 3. 전환 피해 (지속 피해 → 즉시 피해) 대상 5m 내 에 ‘절망의 손길’ 저주가 있으면 지속 피해의 총 피해량을 증폭된 즉시 피해로 바꿔 입힌다. 이 때, ‘절망의 손길’ 저주가 걸려 있으면 중첩 당 34% 피해가 증가 된다. 4. 디버프 삭제 ㄴ 절망의 손길 및 모든 지속 피해가 사라진다. |
실제로도 위와 같은 순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봅시다.
저주 폭발 0.05배속 분석 영상 (1/3 패치 전 영상) 영상에는 보호막 제공 부분은 넣지 않았습니다. (자체 피해 후 잘 들어가요.) GIF로 만드니 20MB가 넘어서 그냥 유튜브로 올렸습니다. |
저주 폭발 사용 시 부분을 매우 느린 속도로 확인해보면 ‘즉시 피해’ → ‘보호막’ → ‘지속 피해 전환’ → ‘디버프 삭제’ 순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 할 수 있습니다.
( 즉, 정말 스킬 툴팁 설명 그대로 flow가 동작 중… )
굳이 이렇게 동작하는 순서까지 알아야 되나 싶겠지만 해당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주 폭발 스킬 딜 증폭을 위해서는 어디를 신경써야 되는지, 저주를 잘 펼쳐도 왜 딜 편차가 나는지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위에 순서가 중요하거든요.
어쨌든 잡소리가 길어졌는데 순서대로 분석해 봅시다.
상세 분석 3 – 자체 피해
1. 기본 피해의 420%+204 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 저주 폭발 자체가 갖는 기본 베이스 딜을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
저주 폭발을 대충 봐서는 스킬 사용 시 바로 증폭 된 데미지가 들어갈꺼 같지만
저주 폭발은 자체 피해를 먼저 입히고 이후 지속 피해를 즉시 피해로 전환한 피해가 들어갑니다.
( 느린 분석 영상을 보면 저주 폭발 사용 시 그냥 저냥 딜이 선행으로 먼저 들어감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혹 해서 지속 피해 중첩으로 인한 데미지 상승 여부도 시험해봤지만 역시나 자체 피해량과는 관련이 없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절망의 손길 0 중첩 | 절망의 손길 1 중첩 | 절망의 손길 2 중첩 |
피해량 : 704 | 피해량 : 704 | 피해량 : 704 |
※ 중첩 3도 피해량 704입니다. (캡쳐 분실, 다시 찍기 귀찮…)
그리고 이것은 저주 폭발 스킬 사용 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 알려진 마법봉의 딜 싸이클을 보면 저주 폭발 전 ‘수면’ 매즈인 ‘악몽의 수령’을 통해 데미지를 증폭 시키고 있습니다.
※ 수면 상태면 지속 피해 100% 증폭 + 받는 첫 피해는 100% 치명타
그런데 딜 싸이클 대로 운영 시 ‘수면’을 넣는 효과가 의미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주 폭발 자체 딜로 수면된 몹을 깨우니까요.
– 실제로 0.05배속 영상으로 확인해 봐도 저주 폭발의 대상이 된 몹은 저주 폭발 자체 피해로 인해 수면을 깨고 시작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몹만 딜이 낮게 들어감 )
그럼 어떻게 해야 되는가?
지속 피해가 수면 효과로 ‘증폭’ 된 이후 사용하면 됩니다.
즉, 수면 상태가 되면 바로 저주 폭발을 사용 하는게 아니라,
수면 상태가 되고 증폭 된 딜로 갱신될 수 있게 1틱 (약 1초) 대기 후 저주 폭발을 사용하면 증폭 된 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TL의 데미지 텍스트 출력과 디버프간 먼가 언매칭 된거 같아요. 데미지 텍스트를 믿고 저주 폭발을 쓰면 계산식 상 증폭된 딜이 들어가야되는데, 증폭되지 않은 딜이 들어가고 반박자 ?정도 더 늦게 써야 제대로 증폭된 딜이 들어가더라구요. )
참고용 GIF 수면 상태 이후 즉시 사용 시 : 전환 피해 504 수면 상태 이후 한 템포 쉬고 사용 시 : 전환 피해 1,041 |
물론 몰이 사냥 시에는 ‘수면’ 저주가 ‘악연의 연무’로 다른 몹에게도 전파가 되고, 다른 몹은 저주 폭발 자체 피해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수면 증폭 효과를 잘 받을 수 있어 특별히 문제가 안됩니다.
그래도 가급적이면 똑같이 한박자 뒤에 쓰는게 좋습니다.^^;;
( 저도 잘못지킴. 성격 급해서 ㅋㅋ )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자신의 딜량에 대해 오해 하는 포인트가 이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 공개 된 법봉 저주 폭발의 영상이 몰이 사냥 위주다 보니 매우 높은 수치로 터지는 딜만 보시고, 나는 왜 딜이 반토막일까요?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가 현재 저 수면 후 바로 저주 폭발 사용 케이스인 상황이 많을꺼라 예상되더라구요.ㅎㅎ
상세 분석 3 – 자체 피해 분석 결과
1. 저주 폭발 자체 피해 일때는 지속 피해 중첩에 따른 딜 증가 없다.
2. 수면 중인 몹에게는 한박자(약 1초) 늦게 쓰는게 좋다.
상세 분석 4 – 보호막 효과
2.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 우호 대상에게 중첩 수에 비례해 1 중첩 당 1,000만큼의 생명력 보호막 효과를 3초 동안 줍니다. ㄴ 절망의 손길의 중첩 횟수에 따라 고정 된 보호막을 3초간 제공한다네요. 절망의 손길 1중첩 : 3초간 1000 보호막 절망의 손길 2중첩 : 3초간 2000 보호막 절망의 손길 3중첩 : 3초간 3000 보호막 |
절망의 손길 중첩에 따른 보호막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해당 부분은 수치가 표기되지 않아 확인 불가능해 보호막이 잘 들어오는 구나 정도만 확인하고 패스!
받자마자 2s로 시작되는 매우 짧은 3초 짜리 보호막이라 맞아서 피해량으로 분석도 어렵고,
버프 리스트로 확인해봐도 보호막 중첩 숫자만 뜨지 수치는 마우스를 올려도 안나오더라구요. ㅎㅎ
상세 분석 4 – 보호막 분석 결과
1. 잘 동작한다.
2. 3초라 너무 짧다.
3. 수치는 알수가 없다.
4. 중첩 여부만 나온다. (아마 1중첩당 1000으로 보인다.)
상세 분석 5 – 전환 피
3. 반경 5m 내에 내가 입힌 ‘저주 지속 피해’ 대상이 있는 경우 ㄴ 저주 폭발 대상 기준 5m 내에 ‘절망의 손길’, ‘부패 마력진’이 걸린 대상이 있는 경우 (저주 폭발 대상 포함) 3-1. 내가 입힌 착화와 중독 지속 피해를 포함한 전체 피해량의 100%만큼의 즉시 피해를 줍니다. ㄴ마법봉의 지속 피해인 ‘저주’뿐만 아니라 ‘착화'(지팡이), ‘중독'(단검)의 지속 피해도 같이 즉시 피해로 바꿔준다는 의미입니다. 3-2. 이 때, 대상에게 절망의 손길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 중첩 수에 비례해 1중첩 당 기본 피해의 34% 만큼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ㄴ 이때, ‘절망의 손길’ 도트 중첩 갯수에 따라 피해가 증가 된다고 하네요. 절망의 손길 1중첩 : 34% 절망의 손길 2중첩 : 68% 절망의 손길 3중첩 : 102% |
저주 폭발의 코어! 전환 피!
1. 전환 피해 계산식 확인
툴팁을 기준으로 정리한 전환 피해의 계산식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전환 피해 = ‘(지속 피해량 x 지속 시간) + (절망의 손길 관련 중첩 x 34%)’
왜 절망의 손길 관련 중첩에 따른 딜은 ‘x'(곱)가 아니라 ‘+'(합)인가는 저주 폭발 툴팁에 ‘증가’라고 적혀 있거든요.ㅎㅎ
실제로 ‘증폭’으로 적힌 스킬인 ‘수면’을 확인해 보면 정말 딜이 ‘x'(곱)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저주 폭발 툴팁 | 악몽의 수령 (수면) 툴팁 |
시험. 악몽의 수령 ‘수면’ 전/후 피해 비교 수면 전 피해 : 168 / 수면 후 피해 : 336 |
자, 그럼 이번에는 전환 피해를 계산을 확인해볼까요?
‘지속 피해량 x 지속 시간’ 계산식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핵심 지속 피해 스킬인 절망의 손길의 ‘지속 피해량’을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절망의 손길이 걸린 대상에 한정해 피해 34%+ 증가라 핵심 스킬! )
시험. 절망의 손길 피해량 확인 ※ 중간에 갑자기 너무 낮거나 높은 수치는 편의상 뺏습니다.
중첩 당 58 단위로 상승함을 확인 |
현재 제 상태에서는 대충 58을 기준으로 중첩 숫자만큼 배로 증가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이를 기반으로 계산하면 아래와 같은 예상 피해를 알 수 있습니다.
절망의 손길 | 1 회 (피해58) |
2 회 (피해116) |
3 회 (피해174) |
4 회 (피해174) |
14초 | 812 | 1624 | 2436 | 2436 |
13초 | 754 | 1508 | 2262 | 2262 |
12초 | 696 | 1392 | 2088 | 2088 |
11초 | 638 | 1276 | 1914 | 1914 |
10초 | 580 | 1160 | 1740 | 1740 |
※ 파란색 배경 : 대충 전환 피해가 잘 이루어지는 시간 때 표기
※ 혹시나 해서 남기는 예: 피해58 x 11초 = 예상 전환 피해 638
※ 필요 없는 표인데 만들어둔게 아까워서 남겨봅니다. ㅋㅋㅋ
이번엔 실제 전환 피해를 기록해 봅시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이론상 계산 피해와 실제 피해를 비교해 봅시다.
절망의 손길 사용 횟수 |
1 회 | 2 회 | 3 회 | 4 회 |
실제 피해 | 610 | 1258 | 1900 | 2235 |
이론 피해 | 638 | 1276 | 1914 | 2262 |
네, 실제 피해량과 이론상 피해가 정말 정직하게 똑같이 증가하네요!?
아주 좋네요!
는 개풀…
절망의 손길 중첩에 따른 피해 34~102% 증가분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정말 어느 곳에서도 전혀 반영되는 곳을 확인할 수가 없더라구요.
몇칠 동안 이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서
초반에 들어가는 자체 피해에 영향을 뜻하는 건지 다시 확인해보고,
혹시 34% 증가 분에 대한 ‘중첩’ 이 절망의 손길의 중첩이 아니라 지속 피해 종류(착화,중독)를 의미하는 건지 확인도 해보고,
전환 피해랑은 별도로 딜 표기가 되서 도트딜 처럼 보이는 건지 확인해 봤지만 분석이 불가능하더라구요.
( 피해량이 너무 낮다보니까 몹 방어력 + 무기의 피해 min/max 등의 요인으로 인해 구분이 불가능한 건지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보려고 했는데 이건 확인이 더 어렵더라구요.ㅎㅎ )
그래서 현재 종말의 손길 중첩 관련 34~104%에 대한 저의 결론은
1.버그라서 추가분이 없다.
2.디버프 표기치와 실제 시간이 서로 달라 미세분이 반영되서 그렇다.
ㄴ 게임 상 디버프 시간은 12초이나 실제로는 11.x초로 소수점
단위로 딜을 계산한다고 하면 얼추 또 유사하게 나오더라구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NC에 문의 메일을 보낸 상태이다만 혹시 이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해당 부분을 신경 쓰는 이유는 디버프 종류별로 +34~102% 증가인지, 한번만 +34~102%인지가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입니다.
어쨌든 절망의 손길 중첩 관련한 34~102% 분은 알수가 없지만 위의 시험을 통해 ‘저주 폭발 전환 피해 = 도트 틱 x 지속 시간’임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다음 스탭으로 넘어가 다른 지속 피해가 추가되면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2. 지속 피해 추가 시 계산식 변화 확인
당연하겠지만 지속 피해별로 다 따로 계산식이 적용되고, 마지막에 합산되서 출력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건 ‘부패 마력진’과 ‘절망의 손길’을 통해 아주 쉽게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부패 마력진과 절망의 손길을 모두 건 대상의 실제 피해와 이론 피해를 비교만 하면 되거든요.)
시험. 부패 마력진 추가 사용 시 전환 피해 확인 1. 2~3마리의 동일한 몬스터를 모음 2. 저주 폭발 대상에게만 절망의 손길 3중첩(총 4회) 수행 3. 3마리의 몬스터에 부패 마력진 사용 4. 부패 마력진 및 절망의 손길 틱당 피해를 확인 ㄴ 부패 마력진 1틱 딜 : 96 ㄴ 절망의 손길 3중첩 1틱 딜 : 169 5. 저주 폭발 실행 ㄴ 부패 마력진 지속 시간 : 11초 ㄴ 절망의 손길 지속 시간 : 12초 6. 전환 피해 확인 ㄴ부패 마력진 대상 : 1,033 ㄴ 부패마력진 + 절망의 손길 3중첩 대상 : 2,870 |
실제 피해 & 이론 피해 확인
대상 | 실제 피해 | 이론 피해 |
부패 마력진 | 1,033 (실제) |
1,056 ( 피해96 x 11초 ) |
절망의 손길 (추정) | 1,837 (계산) |
2,028 ( 피해169 x 12초 ) |
절망의 손길 + 부패 마력진 |
2,870 (실제) |
3,084 (합산) |
네, 얼추 이론과 실제 피해가 유사하게 나옵니다.
( 피해 반영 시 몹 방어력에 따라 min/max 차이로 차이 나는거 같음 )
고로 저희는 이제 저주 폭발은 ‘지속 피해는 전부 다 별도로 계산되고 합산해 출력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이번에는 ‘착화’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 절망의 손길 + 착화 시 차이 여부 확인 )
시험. 착화 추가 사용 시 전환 피해 확인 1. 1마리 몬스터에 시험 2. 착화 2중첩 시 딜 틱 확인 ㄴ 1 딜틱 : 31 3. 절망의 손길 1중첩 시 딜 틱 확인 ㄴ 1 딜틱 : 56 4. 저주 폭발 실행 ㄴ 착화 지속 시간 : 1초 ㄴ 절망의 손길 지속 시간 : 8초 5. 전환 피해 확인 ㄴ 피해량 : 472 |
실제 피해 & 이론 피해 확인
대상 | 실제 피해 | 이론 피해 |
착화 | 알수 없음 | 31 ( 피해31 x 1초 ) |
절망의 손길 | 알수 없음 | 456 ( 피해57 x 8초 ) |
절망의 손길 + 착화 |
472 (실제) |
487 (합산) |
네, 이번 역시 얼추 유사하게 나옵니다.
이것으로 인해 확실하게
저주 폭발의 전환 피해는 ‘지속 피해는 모두 별도로 계산되고, 마지막에 합산해 출력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로 절망의 손길+부패 마력진+착화가 모두 걸려 있는 상태에서 저주 폭발을 쓰면 좋겠죠?ㅎㅎ
자 끝으로 하나 더 확인해봅시다.
3. 전환 피해도 치명타or강타가 적용되는가?
현재까지는 제가 시험한 기준으로는 ‘전환 피해’는 치명타는 물론 강타가 적용되는걸 제 눈으로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아마 계산식으로 나오는 딜을 합산하는 방식이라 별도로 추가 증가 처리가 되지 않는게 아닐까 싶습니다만,
저주 폭발 초기 시 들어가는 자체 피해는 강타가 뜨거나 치명타로 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아마 전환 피해도 뜨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쨌든 계속 확인 중에 있는데 혹 먼가 발견되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다른 신기한것을 발견했는데요.
지속 피해(딜 도트)인 ‘절망의 손길’에도 ‘강타’가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저주 폭발을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전환 피해에 강타가 적용된게 아닌가 싶은 높은 딜이 뜨는데요.
그런 경우를 녹화해 분석해 보면 ‘220’ 씩 뜨던 절망의 손길 도트 틱이 수면 증폭 효과로 인해 2배가 아닌 4배에 가까운 수치인 ‘876’가 뜨면서 11,075라는 전환 피해가 뜨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디버프 사라지기 전에 2배 증가된 수치인 471도트 틱이 올라가는걸 볼 수 있구요.
이론상으로도 876의 틱 기준으로 전환 피해가 들어갔다면 피해 11,388 (피해 876 x 지속시간 13초)가 발생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대충 절망의 손길 도트 틱이 수면 효과로 증폭되고, 거기에 강타가 떠서 또 증폭한 상태로 피해가 떳다고 하면 저게 맞는 말이 되거든요.
즉 강타가 발생 시 표시 되는 x2 표시는 없지만 강타가 동작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설마 버그?)
이것 역시 나중에 도트는 정말 치명타/강타가 안뜨는가로 다시 분석해봐야 될꺼 같습니다.
상세 분석 5 – 전환 피해 분석 결과
1. 전환 피해는 지속 피해 총 딜량을 즉시 피해로 변경해 준다.
2. 전환 피해 = ‘(지속 피해량 x 지속 시간)’
3. 지속 피해 종류별로 전환 피해가 이루어진다.
4. 지속 피해 별 전환된 피해는 총합되어 출력된다.
5. 도트도 치명타는 없지만 강타가 뜨는거 같다. (추가 확인 필요)
※ 지속 피해는 저주, 착화, 중독 3가지를 의미한다.
상세 분석 6 – 디버프 삭제
4. 이후 내가 입힌 저주, 착화, 중독 효과를 모두 감소 시킵니다. ㄴ 저주 폭발을 사용하면 저주/착화/중독의 중첩이 0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
이건 그냥 잘 삭제되고 분석할꺼 없으니까 패스
끝으로
이것으로 마법봉 딜의 핵심 기재인 ‘저주 폭발 분석편’이 완료 되었습니다.
가장 핵심 스킬이 분석 되었으니 다음에는 좋은 딜 싸이클을 만들기 위해 다른 서브 스킬 분석 글을 작성할꺼 같네요.
( 머 이것만 갖고도 아실분은 알아서 좋은 딜 싸이클을 만드실꺼 같지만요.^^;; )
많은 관심 갖어주세요~
( 아마 그전에 라이브 방송 관련해서 글을 먼저 쓸꺼 같다만… )
History
20240105:저주폭발 수면 대상에 사용 시 내용 수정, 강타 내용 반영